끌리는 아이디어의 비밀
신호진 지음 / 성안당 / 2019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  창의적인 발상을 원한다면, 『끌리는 아이디어의 비밀』

 

 

 

 

 

『하나, 책과 마주하다』

 

오늘날, 학교 혹은 직장에서 본인에게 가장 큰 무기가 될 수 있는 것은 무엇일까? 바로 '창의성'이다.

특히 눈 한번 깜빡하면 모든 것이 변하는 시대이기 때문에 기업은 창의성이 강한 인재를 원한다.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발산하는 이들이야말로 앞으로 기업을 이끌 수 있는 인재들이기 때문이다.

1인 크리에이터라는 말을 들어본 적 있는가? 지금은 정말 크리에이터들의 시대라 할 수 있겠다.

강세를 보이고 있는 플랫폼 중 하나인 유튜브에서는 먹방부터 패션, 뷰티, 일상 브이로그를 찍는 크리에이터들이 대거 등장하게 되었는데 일반인부터 연예인, 심지어 정치인까지 뛰어들고 있다.

크리에이터 또한 창의성이 요구되는 직업이기에 창의성이 얼마나 중요한 것인지 다시금 체감할 수 있다.

그렇다면 이러한 창의성을 타고나는 것일까? 그렇지 않다.

창의성은 타고나는 것이 아니기에 우리가 언제든 노력만 한다면 충분히 기를 수 있다.

크게 3장으로 나뉜 ​『끌리는 아이디어의 비밀』, 1부에서는 컴퓨터가 인공지능을 갖추고 있는지 판별하는 튜링 테스트를 소개한다. 2부에서는 아이폰, 아이패드 같은 세상을 바꾼 창의력으로 창조성 있는 산업계 지각을 바꾼 사업가 스티브 잡스의 점 잇기-아이디어 연결고리 찾기, 아이디어를 눈덩이처럼 굴리는 브레인스토밍과 브레인라이팅, 현실을 관찰하는 소비자 조사 방법 에스노그래피, 서로 관련성이 없는 것을 연결하여 새로운 아이디어를 도출하는 집단 아이디어 발상법 시네틱스, 마음을 다해 전하는 설득의 기술 시각적 수사학, 천재들의 아이디어 발상법에서 규칙을 도출한 트리즈 등 각종 아이디어 발상법을 총 망라한다. 또 3부에서는 창의적인 발상을 위한 30가지 응급처치 발상법을 다룬다. 이와 함께 책의 말미에 tvN 안제민 PD, 이정아 삼성SDS 서비스 디자이너, 성원호 멜론 컨텐츠오퍼링 파트 파트장, 김지은 롯데홈쇼핑 생활 부분 매니저 4인의 인터뷰도 수록했다

창의력은 곧 생명력과 같다. 그만큼 창의력이 크게 요구되는 시기인만큼 꼭 필요하다고 저자는 강조한다.

​1인 크리에이터부터 1인 기업 그리고 스타트업까지 많은 청년들이 새로운 것에 도전하고 있다. 결국 그들에게도 필요한 것은 바로 창의력이다.

창의적인 발상이 부족하다고 느껴지는 혹은 배우고 싶은 이들에게 추천하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