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크로이드 살인사건 애거서 크리스티 추리문학 베스트 7
애거서 크리스티 지음, 유명우 옮김 / 해문출판사 / 2002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애거서 크리스티 문학 중 제일 스릴넘쳤던 작품을 꼽으라면, 나는 '그리고 아무도 없었다'를 꼽겠다. 하지만, 가장 스토리가 좋았던 것 중 하나를 꼽겠다면 나는 '애크로이드 살인사건'을 뽑을 것이다. 애거서 크리스티의 특징은, 초반부에 인물 설정을 하고 평화로운 분위기를 예상시키지만, 사건이 발생하면서 매우 빠른 전개가 이루어진다. 초반부에 읽는 시간이 오래 걸린 반면, 후반부에서는 빠른 속도로 책장을 넘기게 한다. 물론 이번 책은 몇 안되게 내가 쉽게 범인을 유추해낸 책들 중 하나였지만, 애거서 크리스티의 추리 구조를 잘 살린 작품이라 하고 싶다. 

그녀의 명탐정, 에르큘 포와로는 어김없이 등장한다. 대신 이번에는 그를 돕는 조수 헤이스팅스대신 이 책의 서술자이자 관찰자인 과묵한 의사 제임스 셰퍼드가 등장한다. 사건은 로저 애크로이드가 칼을 찔린채 발견되면서부터 시작된다. 모든 가능성은 부유한 아버지로부터 돈을 얻지 못해 항상 궁핍했던 의붓아들, 랠프 페이튼에게로 향한다. 포와로는 이 일은 반드지 애크로이드 집안 사람, 아니면 최소한 이 집과 관련이 있는 사람으로 인해 발생했다고 한다. 모든 사람들이 이 사건의 용의자이다. 과연 누가 이 살인을 저질렀는가? 

에르큘 포와로의 회색 뇌세포는 여김없이 범인을 가리켰다. 물론 나는 범인을 추측하여 맞추는 역할밖에 못하지, 범인이 말한 알리바이를 뒤집고 모든 진실을 파헤치는 그 회색 뇌세포의 기능을 제대로 사용하지 못하는 것 같다. 그녀의 소설을 더 많이 읽어보고, 추리력을 더 길리보도록 노력해야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