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로스파이어 1
미야베 미유키 지음, 권일영 옮김 / 랜덤하우스코리아 / 2009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미야베 미유키의 작품 중에서 초능력을 다룬 것도 있다는 사실에 놀랬다. 염력 방화 능력. 그녀는 한 여자에게 장전된 총이라는 기능을 주었다. 그녀는 원하면 누구든지 아무도 모르게 암살할 수 있다. 이것이 바로 염력 방화 능력, 남들이 없는 무언가를 가지고 있는 사람의 이야기다. 

준코는 스스로의 역할을 사회악을 제거하도록 하는 데에 그쳤다. 그녀가 잡는 사회악은, 여고생을 목표로 하여 납치, 감금한 후 죽음의 레이스 한 판을 벌이도록 한다. 곧, 사람이 아무도 없는 곳에 여고생을 풀어 놓고 차로 뒤쫓아가 차로 치어 죽이며 희열을 느끼는 이들이다. 준코는 이러한 사람들을 찾아다니면서 불로 태운다. 

준코가 사람들을 죽이기 직전에 바랬던 것은, 그들로부터 왜 사람들을 죽였는지 그 이유를 듣는 것이었다. 하지만 아무도 그녀에게 그 이유를 말하지 않았다. 단지, 그녀의 다리에 매달려 살려달라고 애원했다. 그들은 한 번도 자신이 죽은 사람들이 얼마나 고통스럽게 죽었는지를 전혀 생각해보지 않은 것이다. 일말의 동정심도 없는 이들에게 아오키 준코가 베푼 것은 뜨거운 열기였다. 

이야기를 읽으면서, 과연 이러한 내용들이 허구일지 아닐지도 모르겠다. 어쩌다 한 명쯤, 아주 극소수의 사람들은 이러한 염력을 가지고 있지 않을까? 파이로키네시스, 사이코메트러 등의 능력은 어쩌면 일반인이 그 존재를 영원히 알아차릴 수 없도록 숨겨지리라 생각된다. 누군가가 그 능력이 자신에게 사용되는 것을 알게 되었다고 가정해보자. 경찰 또는 메스컴에 이들에 대한 존재를 알리려 하면, 그 대가는 정신 병원 행이다. 

그러면 이러한 베일에 싸일 수밖에 없는 초능력자들이 실제로 존재한다면, 이들은 무엇을 위해 일해야 하는가? 미드 등에서 살펴보면, 이들은 경찰이나 사법 기관에서 영매나 사이코메트러는 정의를 위해 일하고 있다. 그리고, 미야베 미유키는 스스로 사회악을 정의하고 이들을 정리하기 위해 나선 파이로키네시스, 준코를 등장시켰다. 그녀는 앞으로 어떤 활약을 할지 기대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