셜록 홈즈 전집 3 (양장) - 바스커빌 가문의 개 셜록 홈즈 시리즈 3
아서 코난 도일 지음, 백영미 옮김, 시드니 파젯 그림 / 황금가지 / 2002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셜록홈즈 이야기의 세 번째. 이 책은 출발하기 직전까지 끝을 보겠다며 부득부득 우기고선 그것도 제일 마지막 부분을 읽지 못한채로 결말만 겨우 읽게 된 그런 책이다. 셜록 홈즈의 추리 이야기는 읽으면 읽을 수록 흥미를 끈다는 재미있는 사실이 있다. 특히 후반부에 이르러서는 책에서 눈을 떼기가 힘들 정도이다. 바스커빌관과 황무지의 비밀을 둘러싸고, 셜록 홈즈는 또다시 숨막히는 대결을 펼친다. 

아무리 상대가 똑똑하고 평생을 이 범죄를 위해 준비해왔을지라도, 셜록홈즈의 능력을 당해낼 재간은 아무래도 없는 듯하다. 홈즈는 우선 멋진 사고방식을 가진 인물로, 그가 직접 초자연적인 현상을 발견하게 된다면 비록 다른 사람이 믿지 않더라도 그는 믿을 수도 있다는 가정을 세웠다. 물론 가정일 뿐, 그는 초자연적인 현상의 원리를 증명하게 된다면 자연히 믿을 터였다. 하지만 그의 추리는, 이 바스커빌 가문을 둘러싼 모든 현상을 설명할 수가 있었다. 

그렇다면 휴고 바스커빌은 어떻게 된 것일까? 아무래도 그의 이야기는 그의 포악한 성격으로 인하여 죽임을 당하고, 바스커빌가의 사냥개라는 이름으로 이야기가 와전된 듯 하다. 

홈즈에 대한 평이 갈수록 줄어드는 점에 대해서는 사과드린다. 하지만, 그에 대한 평가는 1, 2권에서 이미 다 내렸고 그의 또 다른 면모를 찾아보기는 힘들었기 때문이다. 4권부터는 홈즈와 절대 악의 우두머리이자 천재 수학자 모리어티경과의 한판 대결이 펼쳐진다고 한다. 매우 기대하는 마음으로 다음 책을 읽기를 기다린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