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부 9단 오기 10단
박원희 지음 / 김영사 / 2004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승부사 박원희의 자기 계발서. 사실 오래 전부터 꽂혀 있었지만, 그 때는 책의 내용이 하나도 눈에 들어오지 않았다. 아직 먼 미래구나, 라고밖에 생각되지 않았다. 공부 9단, 오기 10단의 박원희 누나의 멋진 공부 성공기를 만나 보았다. 

외고에서 부모님의 제안으로 단번에 민사고를 목표로 수정하여, 오직 스스로 공부해서 목표를 이루어낸 사람이 흔하지는 않을 것이다. 민사고 내에서도 선생님들의 감시속에서도 고통을 이겨내고 항상 최상의 목표를 향해 나아갔기 때문에, 미국의 10개 명문대학에 모두 합격할 수 있었던 것이라고 생각한다. 게다가 조기졸업이라니, 남들보다 배로 노력해서 더 일찍 목표를 이루었다는 사실 자체가 매우 대단하다. 

나도 언젠가 저렇게 열정을 불태우며 공부할 수 있을까?란 생각이 든다. 단순히 책상 앞에 붙어있는게 아니라, 정말 좋아서 하는 공부, 나를 위한 공부를 한 번 해 보고 싶은 것이다. 지금 당장, 이라고 말은 하지만 몸이 뜻대로 움직이지 않는다. 성공하려면, 내일 해야지가 아니라 당장 해야지, 라는 자세로 임해야만 한다. 

막상 그녀가 공부한 내용을 보면 비결이라고는 별 거 없다. 사람들이 많이 착각하는 것은, 어떤 특정한 분야에 특출한 사람에게 꼭 노력하지 않고도 얻는 분야로만 그들이 성공했다고 생각하는 것이다. 공부엔 왕도가 없고, 오직 노력만으로 목적지로 가기 위한 길을 만들어야만 한다. 지금 내가 공부하는 내용만 해도 충실하게 한다면, 언젠가 성공할 수 있으리라 확신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