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더 테레사 새시대 큰인물 9
부수영 지음, 이혜주 그림 / 랜덤하우스코리아 / 2006년 2월
평점 :
품절


당신이 살아있게 해주어서 감사합니다. 이렇게 신이 아껴주는 당신을 언제나 사랑합니다. 신의 영광 아래 그대에게 복만 가득하길 기도합니다. 아멘- 

아그네스 곤자 보아주. 독실한 가톨릭 신자로, 신의 메세지라 할 수 있는 것을 받고서 신의 사랑을 실처한 위대한 인물이다. 전염될지도 모르는 상황에서 나병 환자에게 손길을 내밀고, 그들의 몸을 직접 씻기고, 사랑하고 진정 가족처럼 아껴줄 수 있는 사람이 있을까? 우리는 너무 이기적인 삶 속에 살고 있다. 심지어 우리 가족조차도 사랑으로 보살펴주는 법을 잊어버렸는데, 하물며 세계의 힘든 사람들을 자기 가족처럼 여기고 그들을 위하여 온갖 더러운 일들을 무릎쓰고 할 수 있음을 우리는 시인하는가? 

테레사 수녀는 세계의 힘든 사람들이 있다는 곳에 어디든지 달려가 그녀가 할 수 있는 최선의 일들을 모두 해냈다. 물론 그녀가 홀로 이 일을 이뤄 낸 것은 아니다. 그녀의 행동에 감동을 받아 옆에서 그녀를 보좌해 사랑을 실천했던 사람들이 있고, 그녀가 보살피는 아이들, 환자들을 위해 기꺼이 힘을 건네준 많은 사람들이 있었기에 가능한 일이었다. 사람들이 왜 평화주의자를 사랑하는지 이제야 알 것 같다. 그들은 주변에서 어떤 사람이 평화를 위해 온갖 일을 실천하고 있다면, 그것이 전염되어 나 또한 평화를 절로 실천하게 되기 때문이다. 

한번은 이런 이야기를 읽은 적이 있다. 일반 사람들에게 100만 달러를 주며 그들에게 나병 환자를 씻기라고 하면 그들은 할 수 있겠느냐, 그러나 마더 테레사에게 이 질문을 하자 이렇게 대답했다고 한다. 

"아유, 저는 10억 달러를 준다고 해도 그렇게 더러우면 못 씻겨요. 하지만 제가 왜 이 일을 하는지 아세요? 그들은 모두 주님이기 때문이죠."

테레사 수녀가 신께로 돌아가는 날,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슬퍼했는지 모른다. 전세계의 어느 누구든지 가족처럼 여기고 아껴준 사람 한 명을 잃는다는게 얼마나 큰 슬픔인지... 그녀처럼 항상 신께 봉사한다는 마음으로, 힘든 사람들을 위하여 일하고 싶은 마음은 그득하다.(실천 할 수 있을지는 의문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