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두까기 인형 - 차이코프스키 발레극
수자 햄메를레 지음, 김서정 옮김, 페터 프리들 그림 / 우리교육 / 2009년 11월
장바구니담기


어린시절 향수를 불러 일으킨 호두까기 인형. 내 어린 시절 직접 발레극을 보지 못했으나, TV에서 공연 하는 모습을 한참 보고는 했던 것이 생각났어요.

초등 2학년 때 다른 호두까기 인형책을 보았던 기억이 났는지 아이는 이 그림책을 보자마자 cd를 반가워하며 얼른 뜯어 듣더군요. ^^
서곡을 시작으로 마지막 왈츠까지 음악과 그림책을 넘기며 발레극을 직접 감상할 수 있어 참 좋았어요.


아이에게 발레극을 한번도 보여준 적이 없다는 생각이 들어 왠지 미안한 마음이 들었어요. 이 그림책과 cd로 발레극 한 편 본 것 같은 생각이 들었지만, 올 겨울에는 발레극 한 편은 꼭 보도록 해야겠어요.

크리스마스, 그 날은 특별한 날인 듯 해요. 들뜬 마음, 행복한 마음 아이들이나 어른들도 마찬가지 인 것 같습니다. 그림책 장면 속으로 쏘옥.

아이 때는 선물을 받으며 행복해 하지만, 어른이 되고 나면 선물을 주면서 느끼는 행복도 크더군요. 보면서도 행복한 기운이 넘실 넘실 느껴지는 부분이에요.

그 신기한 인형들보다 더 멋진 선물인 호두까기 인형. 그냥 제목만을 생각하다가 이 인형의 본래 목적이 생각났네요.

사내아이의 무신경함은 때로는 정말....

아저씨께서 해 주신 말씀처럼 크리스마스에는 늘 기적이 일어나는 것 같아요. 어른인 지금도 크고 작은 기적은 일어나는 것을 보았거든요.

발레극에서 새로운 전개로 넘어가는 부분. 징그러운 쥐들과 주석 병정들의 싸움. 눈을 뗄 수 없어요.

설탕요정의 성 정말 멋져요. 언젠가 설명대로 아이들과 설탕요정의 성을 꼭 한 번 만들어 보고 싶었어요. 광고처럼 생각대로 되겠지요? ^^

침대에서 일어난 클라라의 모습이 너무 만족스러워 보여요. 함께 미소짓게 되더군요. 아침에 일어난 클라라는 크리스마스의 기적을 보게 된답니다. 어떤 기적일까요?

아이들과 꿈꾸는 크리스마스. 이 그림책으로 멋진 발레극 <호두까기 인형>덕분에 잘 감상했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