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9 클루스 제1권 - 해골이 쌓인 미로 39 클루스 1
릭 라이어던 외 지음, 김양미 옮김 / 서울교육(와이즈아이북스) / 2009년 11월
평점 :
절판


시험이 끝난 날, 너무나도 읽고 싶어 좀이 쑤셨던 이 책을 번역본으로 읽고 흥미진진하다 못해, 흥분되어 새벽녘까지 잠을 이룰 수 없었다.  

퍼시 잭슨과 올림포스의 신들과 트레스 나바르 등 미스터리 소설의 대가인 릭 라이어던이 제 1권과 전체적인 스토리를 맡아서 이 책을 썼다. 10만 달러의 상금이 걸린 실제 두뇌 대결이 이 책과 동시에 사이트에서 벌어지고 있다는 사실에 놀랬다. 한글판에는 게임카드가 없긴 하지만, 현재 6권까지 나온 원서를 찾아보았고, 뒷 권이 궁금해서 구입해서 읽으며 원서를 통해서 이 거대한 게임에 한 번 참여해 보려고 생각했다. 

물론 책이긴 하지만,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가문인 카힐 가문의 이야기가 이렇게 진짜처럼 느껴질줄은 몰랐다. 가난한 서민이라서 부자들의 세계는 어떠할지 모르지만, 어떠한 파괴 행위 속에서도 돈이라는 방패 아래 그들은 어떤 짓이든지 서슴없이 저지른다. 그 중에서 유일하게 폭력적이지 않고 다른 이들의 먹잇감이 된 댄과 에이미 카힐 남매는 믿을 사람 없이 힘들게 이 난국을 헤쳐나가야만 한다. 

일곱 개의 팀이 벌이는 엄청난 대결. 이 중 스탈링 쌍둥이들은 거친 홀트 가의 엉뚱한 폭발사고로 인해 초반부터 의식 불명 상태에 이르렀고, 정보전과 재빠른 행동이 어우러져 서로 단서를 뺏고 빼앗으면서 먼저 목표에 다다르기 위해 폭력까지도 서슴치 않고 사용한다. 

그때 나였다면 어땠을까? 10억을 받고서 이 게임에서 물러날지, 아니면 한 개의 단서로 시작해서 39가지의 단서를 모두 찾아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사람중 한명이 될지 선택하는 것은 정말 어렵다. 아마 나였다면 10억을 택했을 것이다. 10억은 꽤 거액으로, 누구나 쉽게 만져볼 수 있는 돈은 아니다. 그러니 수백명의 카힐 가문 사람들중 대다수가 단서를 포기했고, 남은 일곱 팀은 목숨조차도 잃을 수 있는 위험한 게임을 시작해야 했다.  

6명의 베스트셀러 작가가 쓰는 39 클루스 시리즈. 아직 카드가 없긴 하지만, 벌써 본 사이트에 들어가 회원가입까지 한 후 원서가 오기만 기다리고 있다. 나도 이제 이 책의 주인공등처럼 두뇌싸움의 결과 끝에 10만 달러를 노리는 이들 중 한명이 되는 것이다.

남은 9권의 책들도 1권처럼 매우 흥미진진하게 진행되기를 바랄 따름이다. 과연 댄과 에이미는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사람이 될 수 있을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