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험에 꼭 나오는 토익 보카 TOEIC VOCA
월드컴 편집부 지음 / 월드컴 / 2009년 9월
평점 :
품절


올해 5월 경 학교에서 TOEIC이나, TOFEL시험에 대해 전혀 모르고 있다가 Toeic Bridge 테스트를 보았을 때였다.  실제 토익점수 정도로 계산했을 때 대략 500점 정도가 나온다는 이야기를 들었다.  문법도 고급 어휘도 전혀 준비되지 않은 상태에서 시험은 무척이나 어려웠었다. 

Toeic시험에서 고득점을 얻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하는 것일까? 그 해답은 많은 사람들이 어휘라고 말하며, 나 또한 그렇다고 생각한다.  단어를 많이 알아야 영어 시험에서도 질문을 쉽게 이해할 수 있고, 설사 영문법을 잘 모른다고 할지라도 단어만 꿰뚫고 있으면 대강 이리저리 꿰맞추어 문제를 풀어갈 수 있다. 

최근 TOEIC과 TOFEL관련 책들을 다수 구입하면서, 잘 정리된 VOCA집도 필요하다는 생각을 했다.  마침 시험에 꼭 나오는Toeic Voca 이 책을 보게 되었다. . 27일치로 나누어서 영단어를 모두 정복할 수 있다는.... 하루치가 DAY01- 1~ 16 카테고리로 80단어를 외우게끔 구성 되어 있다. 내 경우 하루 Day 01-4, 20단어를 보았다.  하루 20단어로 요일을 나눌 수도, 구성처럼 80단어를 하루분량으로 외운다면 27일안에 전체 voca를 볼 수 있겠다.  짬이 날 때 MP3로 단어를 듣고. 일일 분량은 각자 능력만큼 외우면 될 듯 하다.      

전체 구성에서  물론 아는 단어도 다수가 있지만,  현재 며칠치 공부를 하고 나니 나에게는 처음 보는 생소한 단어들이 많이 등장했다.   

재미있는 예문이 참 마음에 드는  VOCA집이다.  단어별로 예문도 나와 있지만, 빈도수가 높은 단어들을 종합하여 표제예문으로 카테고리별로 만들어진 것을 반복해서  외운다면 단어가 잘 연결됨을 느낄 수 있었다. 

유의어나 숙어 등도 눈에 잘 띈다.  정말 Toeic성공 비결인 단어를 외우도록 해주는 구성이라고 생각한다.  열심히 하면 토익 990점은 문제 없겠지?란 자신감이 들었다. 

물론 이 책만 있다고 성공하는 것은 아니다. 정말 중요한 것은 꾸준히 꼼꼼히 하루 하루치를 충실히 해나갈 때라고 생각한다.  갈팡지팡 아는 듯한 문제, 일단 찍고보는 그런 시험 안보려면 이 책으로 부지런히 해야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