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를 위한 예수와 함께한 학교생활
김옥 지음, 박영미 그림 / 주니어김영사 / 2008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예수 그리스도. 그분의 이름을 머릿속으로 떠올리면, 참 나는 예수님에게 많은 죄를 지었다는 생각이 든다. 물론 내 죄만은 아니다. 하지만 예수님은 죄많은 우리의 피대신에 자신의 순결한 피를 통해 전세계 사람들의 죄를 모두 없애주셨다. 예수님은 하나님의 아들이라는 이름으로 고통을 모면할 수 있었지만, 이 사람들을 위해, 이 사람들 대신에 벌을 받으시기 위해 십자가에 못 박히셨다. 그런 고마우신 예수님, 이번에 예수님과 함께한 학교생활 이야기에서 살펴보았다. 

맨프럼어스라는 영화를 본 적이 있다. 예수의 실체는 무엇이었는지를 많은 사람이 궁금해 한다. 그러므로 이 영화는 예수란 과연 어떤 존재인가, 를 말해주는 그런 것이었다. 그가 말하는 내용은 예수가 자신이라는 사실을 나타내었다. 과연 정말로 예수님은 우리 주변에서 살면서 이렇게 존재하는 것일까?   예수의 고통이 어땠으며 그가 십자가에 못박히기까지의 과정을 보여주던 정말 눈물나는 영화 패션 오브 크라이스트. 내가 처음으로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을 알게 된 것이 바로 이 영화 덕분이었다. 그가 우리 때문에, 우리의 크나큰 죄 때문에 희생하는 모습을 보면서 회개하고 싶은 마음이 강하게 들었는데... 이 책을 통해 예수님의 사랑을 다시 생각해볼 수 있었다.  

전학 온 아이는 거의 따돌림을 받는 경우가 많다. 1학년 때 전학 온 아이가 있다. 물론 시골 출신이며, 말을 제대로 못하고 공부도 못했기 때문에 많이 따돌림 당했었다. 예준이는 말을 제대로 못하는 정도는 아니었으나 전학왔다는 것과 공부를 잘 못한다는 이유로 친구들이 놀림받아왔다. 그런 어느날, 담임선생님이 폭설때문에 학교에 출근하지 못하고, 대신 예수님이 출근하셨다. 일일선생님이시던 예수 선생님. 예준이는 예수 선생님과 떡꼬치도 함께 먹고, 축구도 같이 하면서 남들과 친구가 되는 방법을 가르쳐 주신다. 

물론 픽션이지만, 이 이야기속에서 예수 그리스도가 얼마나 지혜로웠는가! 를 말해준다. 그는 남에게 베푸는 마음을 가지라고 하지 않았던가? 남이 자신의 왼쪽 뺨을 때리면, 오른쪽 뺨도 대라고 했다. 자신을 때리는 이유가 있을테니 말이다. 이렇듯 결코 혼을 내지는 않으시지만, 열성적이시고 친절하시며 항상 베풀 줄 아시는 예수님. 예수님과 같은 사람을 거의 찾아볼 수 없기 때문에 예수님이 신격화 되었던 것 같다. 

예수님은 하나님이 있는 곳으로 가는 길이 무엇인지를 알려주셨다. 예준이는 사랑, 나눔, 지혜, 용기 등이라 생각했지만 모두 비슷했어도 답은 아니었다. 그 답은 바로 예수님이었다. 예수님이 죄 지은 사람들을 위해 피를 흘렸기 때문에, 자신의 죄를 뉘우치기만 한다면 충분히 용서받을 수 있었다.

만약 우리 학교에도 예수님이 찾아오신다면 어떨까? 어쩌면 우리 학교도 변할지도 모른다. 아니, 모든 곳을 다니시면서 모두를 바꿔주실 수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 예수와 함께한 학교생활을 기억하면서, 계속 기도를 하며 선한 마음을 가져야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