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가 산타에게 선물을 준 걸까? 미래그림책 88
앙투완느 귈로페 글 그림, 박정연 옮김 / 미래아이(미래M&B,미래엠앤비) / 2008년 12월
평점 :
절판


크리스마스는, 예수의 생일을 축하하며 모두가 산타의 선물을 받을 수 있는 날이다. 이 날을 위해 산타는 일기예보를 확인하고, 선물을 받을 아이들의 명단을 확인하며 하루종일 돌아다닌다. 무거운 선물 꾸러미를 쥐고서 열심히 선물을 나누어주는 산타에겐 선물이 없는 걸까?

어릴 때에는 항상 선물을 받기만 기대했지, 고생하며 선물을 나누어줄 산타 생각은 한번도 해보지 못했다. 우리는 너무 주변의 일을 당연하게만 받아들이는 것은 아닐까? 아버지께서 깜빡 잊고선 선물을 놓아두지 않으면 산타를 보고선 게으르다고만 했는데, 이제는 정말 그가 존재한다면, 그야말로 선물을 가장 많이 받아야 할 사람일 듯 싶다. 

이야기 속에서 발견할 수 있었던 작은 이야기들이 있었다. 산타는 선물을 주기 위해 산타가 사는 곳에서 제일 가까운 북극을 거쳐 아프리카, 도시, 바닷가에 사는 아이들 집에 들른다. 그러면서 사자가 놀래키기도 하고, 눈내리는 도시를 바쁘게 뛰어다니고, 산타를 위해 정성껏 달콤한 케이크 한 조각을 준비한 집에서 케이크로 잠시 휴식을 취하고, 아슬아슬한 줄타기를 하면서도 아이들이 기뻐할 생각만을 하며 열심히 돌아다닌다.  우리 집에서는 아무도 산타의 존재를 믿지 않아 아무도 산타의 간식을 준비해 둔 적이 없다. 혹시라도 어느 날 우리집을 찾아와 내 침대위에 조용히 선물을 올려 놓으실 산타 할아버지의 고생을 생각하며 내 방 창문에 작은 간식 하나를 매달아 놓아야 겠다.

이 이야기를 지은 앙투완느 귈로페란 사람은, 정말 배려가 많은 사람인 듯 싶다. 아니면 산타 생각을 못한 내가 배려가 없는 것이었을까? 어쨌든 나의 배려심 없는 마음을 보면서, 이 산타의 선물 사건을 통해 알 수 있었듯이 항상 우리 앞에 내보이지 않는 숨겨진 모습이라도 항상 살펴볼 수 있는, 그런 마음을 가질 수 있어야 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내가 커서도 나의 자식을 얻게 될 것이다. 그러면 나 또한 산타의 어머니처럼, 나의 아이를 챙겨주어야 할 것이다. 부모가 자식에게 주는 따뜻한 선물, 아마 산타도 선물을 나눠주면서 받은 선물을 열어보며 어머니의 마음에 감동하였을 것이다. 그런 산타 어머니의 마음을 가지며 미래에는 꼭 자신의 자식들에게, 또는 어린이들에게 선물을 나누어줄 수 있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