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밀, 거짓말 그리고 수학 - Do The Math 1
웬디 리치먼 지음, 박영훈 옮김 / 주니어김영사 / 2008년 8월
평점 :
절판


이 책이 수학이라고 제목을 적어놓았다고 해서 이 책이 결코 여러운 수학을 가지고 나불거리는 그런 책이 결코 아님을 명심하라. 단지 한 수학에 재능이 많은 여학생의 수학으로 사는 삶을 이야기한 것 뿐이니 말이다. 하지만 그런 이야기답지 않게 이 책은 살인 사건속으로 빠져든다!

살인 사건이라고 해서 거창하게 들릴지도 모르겠지만, 단지 그냥 사소한 엄마 친구 부인이 차에서 질식사한 것 뿐이다. 하지만 더 큰 문제는 말이지, 주인공 테스의 엄마의 친구 랍이 랍의 아내를 죽였을지도 모르기 때문이다. 랍의 아내가 죽은 사건으로 인해서 그 것이 고등학생 테스에게까지 영향을 미쳤고, 평소대로의 그녀의 삶을 변화시켜 버린다.

자, 그럼 여기서 테스가 사용하는 수학이 어떠한지를 알아보자. 그녀는 벤 다이어그램을 이용해 사람들과의 사이에 무슨 공통점이 있는지를 알아보길 좋아하며 그녀의 친구들을 이렇게 표현한다.

모든 일들을 5배정도 과장해서 말하는 새미는 S. 매사가 긍정적인 친구인 미란다는 음수든지 양수든지 전부 양수로 만들어버리는 절대값으로 │M│ 이라 표시한다. 이렇게 모든 일을 수학으로 표현하길 좋아하는 테스, 바로 그녀이다.

당신이라면 살인 사건을 수학으로 표현할 수 있겠는가? 대수학자라면 가능하겠지만 테스에겐 아니다. 테스는 단지 평범한 소녀일 뿐이다. 그런 그녀에게 벌컥 살인 사건이라니... 이 사건으로 인해 테스는 또 다른 음모에 휘말리게 된다.(음모라 할 것 까지는 없다. 단지...)

사춘기 소녀의 성장을 수학으로 그려낸 만화. 이 책의 문제는 수학이 내고 해결도 수학이 한다. 세상의 모든 것은 수학으로 표현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단지 그 방법을 모를 뿐일 것이다. 만약 최근에 사춘기로 많은 고민을 겪고 있다면, 수학을 만나보라. 어쩌면 수학이 당신의 고민을 시원스레 풀어줄지도 모르니 말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