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술 연필 페니 올림픽 사수 작전 좋은책어린이문고 13
에일린 오헬리 지음, 니키 펠란 그림, 신혜경 옮김 / 좋은책어린이 / 2008년 7월
평점 :
구판절판


요술 연필 페니 시리즈 3권이 등장하고 나서, 약 1년 후 또다시 이 책이 등장하게 되었다. 이번 이야기는 바로 학보자달로 인해 등장한 페인 선생님과 쿠베르펜 남작에 의해서이다. 학교 보건 자각의 달, 곧 보건에 대하여 확실히 깨닫게 되는 달로 아이들을 피로 속으로 몰아넣었다. 하지만 학용품들의 세상에서는 전혀 다른 일들이 일어나고 있었다. 펜슬림픽이라 하여 모든 학용품들이 참여할 수 있는, 쿠베르펜 남작이 주최한 전 학용품들이 즐길 수 있는 그런 올림픽이었다. 과연 누가 펜슬림픽의 우승자가 될 것인가? 사라와 랄프네 필통에서는 또다시 멋진 모험이 일어난다.

솔직히 이런 필기구들이 이렇게 살아 움직이며 온갖 일을 일으키리라고는 전혀 상상해보지 못했다. 항상 이 책을 읽고나서는 도저히 연필을 함부로 깎고 마음대로 할 생각이 도저히 들지가 않는다. 세상은 무생물과 생물로 나뉘었지만, 무생물이라고 해서 생명이 없는 것은 아니겠구나, 하는 생각이 든다.

비록 그 전에 TV스타 요술 연필 페니도 무척 재미있었지만, 이 책이야말로 제일 재미있는 모험이었다. 매번 문제를 일으키는 검은 매직펜의 공격을 막아냈을 때에는 무척 흥미진진했다. 이런 펜슬림픽에서 문제없이 잘 되기만 한다면 아마도 오직 즐겁기만 했던 흥미진진하지 않았던 책이었을 것이다. 해결해야 할 문제는 많았지만 그래도 펜슬림픽을 약간 더 흥미진진하게 이끌어 주었던 검은 매직펜에게 감사(?)하다.

이번에도 페니의 모험이 너무 아쉽게 끝나서 아쉬웠다. 이렇게 올림픽에 관한 책을 읽어보니, 나 또한 이런 올림픽 대회를 한번 해보는 것도 좋겠다는 생각이 든다. 요술 연필 페니 올림픽 사수 작전이 끝났으니 이제 또 페니의 어떤 비밀 작전이 펼쳐질지 무척 기대된다. 왜냐하면 페니는 몽당연필이 되어 버려지지 않는한 절대로 사라지지 않기 때문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