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를 위한 꿈꾸는 다락방 - 생생하게 꿈꾸면 이루어진다
이지성 지음 / 국일아이 / 2008년 5월
평점 :
품절


[R=VD,풀어서 말하면 Realization=Vivid Dream!]

빌게이츠. 세계 최대의 컴퓨터 회사인 마이크로소프트 사의 회장. 어릴 적부터 항상 세상 사람들 모두에게 컴퓨터를 적어도 한 대씩은 보급하겠다는 꿈을 가지고 있었다. 남상해. 현재 세계 최대의 중국점 하림각의 사장으로 어릴 적엔 자장면 배달부로써 찢어지게 가난했었다. 그러나 그는 항상 세계 최대의 요리사가 되는 꿈을 꿨었다.

사람들은 말한다. 꿈은 소용없다고. 노력이 최고라고. 그리고 현재 자신이 처한 상황을 생각하여 이루는 꿈이 가장 적당하다고. 과연 그 누가 지금의 아주 가난한 소년이 세계 최대의 규모인 목장을 소유하게 되고 세계 최대의 과학자가 되는 것을 상상하겠는가? 하지만 그 꿈은 전부 이루어졌다. 알베르트 아인슈타인은 어릴적부터 일명 '왕따'였으며 허약하고 공부엔 관심이 없었다. 그런 그는 현재 세계의 거장이라 불리는 과학자이다.

항상 꿈을 가지라고 이자성 선생님은 이야기 하신다. 세상에 자신이 만족스럽다고 하는 사람은 몇 안될 것이다. 과연 정말 행복한 삶을 살고 있는 사람은 몇이나 될까? 짐 캐리. 세계적인 영화배우로 영화 마스크를 시작으로 지금도 큰 인기를 끌고 있는 배우. 그가 무명배우였을 때 그의 성공노트는 이러했다.

"지급 기한: 1995년 추수감사절 전까지

지급 금액: 일천만 달러

지급처: 할리우드 영화사

지급받는 사람: 짐 캐리

그리고 짐 캐리는 할리우드 영화사에서 영화 <마스크>를 찍었으며 1995년 추수감사절 이전에 일천만 달러의 출연료를 받았다. 성공 노트와 R=VD공식은 꿈을 이룰 보따리이다. 항상 이 꿈을 가지고서 그 꿈을 사용한다면 안 이루어질 꿈이 없다.

이소룡. 아마도 지금 시대에서조차도 '싱하'라는 이름으로 재탄생한 최고의 인기 남배우라고 생각된다. 동양인으로써 크게 인기를 떨쳤던 이소룡은 꿈을 가지고 있었다. 동양인 배우로써 서양에 진출에 엄청난 인기를 얻고 큰 돈을 버는게 꿈이라고. 실제로 그는 그렇게 되었다. 아놀드 슈워제네거도 예외가 아니다. 그는 그가 생생하게 생각하는데로 꿈이 이루어졌다.

물감을 아끼면 그림을 못 그리듯 꿈을 아끼면 원하는 것을 이룰 수 없답니다. 이 책은 그렇게 말하고 있다. 항상 꿈을 가지고 살아가는 그런 남자가 되어야 겠다고 지금도 계속 생각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