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할아버지 미래그림책 12
노엘라 영 그림, 릴리스 노만 글 / 미래아이(미래M&B,미래엠앤비) / 2002년 2월
평점 :
절판


사람은 감정의 동물인 것 같습니다... 사람에겐 분명 귀찮은 것이 하나씩쯤은 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그런 귀찮은 것도, 갑자기 없어지면 적응이 되지 않습니다. 나에게 전혀 도움이 되지 않는다고 생각되는 할아버지같은 분이 그런 존재가 아닐까요? 저는 생각합니다. 만약 나에게 이 책에 등장하는 할아버지 같은 분이 계셨다면, 잘해드렸을 것이라고... 언제 가실지 모르는 불쌍한 할아버지를 위해서 그 짧은 생을 아름답게 마치실 수 있도록 도와드릴 것이라고...

세상에서 가장 소중한게 있다면 무엇보다도 부모님이 될 것이다. 이 세상에 존재하는 모든 사람들에겐 부모님이 있었다. 비록 인간의 시초라고 하더라도 그 부모님은 결국 그 시초가 되기 전에 이루어졌던 생물일 것이다. 그렇게 부모님과 자식의 관계는 계속 이어지기 마련이다. 나의 부모님의 부모님 또한 그 분이 계셨기에 내가 존재할 수 있었던 따름이다. 그렇게 아름다운 자식 사랑은 계속된다.

내가 영화를 볼 때 눈물을 흘리는 대부분의 장면은 바로 사랑하는 사람을 위해서 희생을 하는 누군가의 모습을 볼 때이다. 예를 들어, 어린 아들을 살리기 위해서 자신의 몸을 아낌없이 바치시는 어머니, 손자가 아무리 못되게 굴더라도, 전혀 슬퍼하지 않고 매번 잘해주려고 노력하시는 할아버지 할머니... 주인공은 할아버지가 돌아가셔서 다시 제방을 찾게되어 좋은 점도 있었을지 모른다. 하지만, "어이, 소니 짐!"이란 소리를 더 이상 듣지 못하게 되어서 불편한 점도 있을 것이다. 지금 나에겐 부모님이 계시고 할아버지, 할머니가 계신다. 항상 나를 예뻐해 주시고 뭐든지 챙겨주시려 하는 그런 아름다운 자식사랑... 고슴도치도 제 새끼는 예뻐한다고, 부모에게 제일 예쁜건 역시 자식일 것이다. 언제 돌아가실지 모를 나의 할아버지 할머니 네 분이 모두 살아계시길 빌며 오래도록 기도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