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한 자연사 박물관 미래그림책 10
에릭 로만 글 그림, 이지유 해설 / 미래아이(미래M&B,미래엠앤비) / 2001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사람들이 가상 공간을 볼 지는 몰라도, 나는 가상 공간이라는 것이 존재한다고 생각한다. 모든 어린이들의 상상속에서는 가상 공간이라는 것이 존재한다. 가상 공간을 만들어내는 것 또한 현실이다. 가상 공간은, 단지 상상해낸 가상의 공간일 뿐이다.

이상한 자연사 박물관. 책을 처음 보자마자 영화 '박물관이 살아있다!'를 떠올렸다. 박물관이 살아있다라는 영화는 밤에 박물관에 있는 모든 인형, 뼈등이 살아 움직이는 영화이다. 이 책도 기대되는 마음으로 책을 펼쳐 보았고, 넓은 책의 그림속에서 한 새가 날아다니며 나를 가상의 세계속으로 인도했다.

이 책의 가장 크나큰 장점은 바로 말이 없다는 것 같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대화 글이 있는 것을 더 편하게 생각할지도 모른다. 하지만, 오직 그림속에서 상상해 보는 것이다. 새가 날아다닌다. 거대한 화면속에서, 박물관에서 길을 잃었지만 세상을 즐겁게 탐험하며 돌아다닌다. 독자는 그 새가 되어서, 자연사 박물관에 살아 움직이는 생과 사가 함께 존재하는 공룡과 함께한다. 공룡 시뮬레이션이라고, 게임 비슷하게 공룡 사이사이를 입체적으로 돌아다니면서 모험을 즐기는 것을 과학 박물관에서 즐겨본 적이 있었다. 책을 읽으면 그런 입체적인 시각이 아닐지라도, 어른이더라도 아이가 되어서 책을 재미있게 볼 수가 있다.

이 책이 좋다고 평가받는 이유가 바로 위의 장점때문일 것이다. 책은 즐길 수가 있어야 한다. 책은 사람들 모두가 즐길 수 있어야 한다. 아이에서 어른까지 모두가 즐길 수 있는 그런 책이 바로 최고의 책이라 불릴 만 하다. 창의적인 아이들부터 순수한 것에서 즐거움을 찾아나서는 어른들까지 모두가 볼 수 있는 그런 좋은 책인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