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야기로 배우는 어린이 경제교실
매일경제 금융부.네오머니 지음 / 매일경제신문사 / 2004년 2월
평점 :
구판절판


 우리나라에 신용불량자가 일시에 많아졌던 이유는 어릴 적부터 필수적으로 해와야했던 FQ(금융지능지수)부족했기 때문이라는 말에 전적으로 동의합니다.   수입에서 지출까지 체계적으로 쓸 수 있도록 용돈기입장의 원리 잘 알고 써보았던 아이가 가정의 가계부부터 자산, 이후 기업의 대차대조표와 함께 손익계산서, 나라의 살림살이 경영인 1년 예산까지 점차 알아갈 수 있었던 것이니까요.
 

이 책은 경제개념에 대해 아주 조목 조목 나열해 둔 책입니다.  부모님과 함께 읽으면서,  아이가 궁금해 하는 점에 대해 알려주고, 놀이로 접목시켜 보며 이해를 더욱 더 도울 수 있을 것입니다.   이 책을 읽고 난 후 해본 독후 활동들입니다. 

1. 이 책에 대한 읽고 난 독후감을 작성토록 하였습니다. 

2. 아이가 용돈기입장에 대한 필요성을 자기 스스로 느끼고, 한글 2002로 본인이 용돈 기입장을 만들기를 했습니다.    

3. 이 책에 나와 있었던 하단 부위의 THINK부분을 입력해서 프린트해 책을 읽고 난 후 아이에게 문제를 풀게 하는 독후활동을 했습니다. 




 



 

4. 아이가 직접 경제에 관련된 퀴즈를 20문제 내서 퀴즈 카드를 만들게 하는 독후 활동을 했습니다.
 




5. 경제로 시작한 연상 단어 기차놀이를 했습니다. - 연상 단어를 쓴 후 처음에는 3단어를 넣어서 짧은 글짓기를 하고, 이후 4단어, 5단어, 6단어로 짧은 글짓기를 하는 활동을 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