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신 아이세움 논술명작 14
프란츠 카프카 지음, 고은주 옮김 / 미래엔아이세움 / 2006년 3월
평점 :
구판절판



아이세움의 논술 명작이 나오기까지는 좋은 책을 한번 더 읽자는 취지라고 했으나,  아이들 눈높이 쉽게 들어올 수 있는 책으로 중저학년용에 좋은 것 같습니다.  책 읽기를 싫어하는 고학년 아이에게도 재미있고 편한 명작으로 다가설 수 있는 책인 듯 합니다.  독서지수가 높은 고학년일 경우라도 변신이나 좁은 문, 파우스트,등등 아이들로서는 이해하기 어려웠던 책들에 대해 이 책 시리즈는 징검다리 역할을 해 줄 것입니다.  

이 책 '변신'을 읽으며 아이는 '존재'를 잃어버린 인간들의 슬픈 변신을 깨닫게 되며,  본질적인 마음에 대해 생각해 보았습니다.  더불어 즐겁고 재미있는  다양한 독후활동을 할 수 있었습니다. 

1.  독후감 쓰기

2.  책 광고문 만들기

3.  이야기 지도로 흐름 익혀보기

4.  위 3가지의 활동을 묶은 팝업북 만들어보기  
 


1.  <책 광고문 만들기 > 







3.  팝업북을 만들기 위해 4절 머메이드지를 가로로 잘라 위 모양대로 자르고 접는다.  
뒤부분은 노란색 속지를 사용해서  A4크기로 붙인다.   크기가 다른 책표지 3장을 잘라둔다. 
 (팝업부분 큰 것 1장, 작은 크기 책갈피 1장,  중간 크기 팝업책 표지 장책할 것 1장)
 




4.  책 표지를 위 모양대로 붙인 후  작은 책 표지로 책갈피도 만든다. 
     이미 만들어둔  광고문도 자른다.   






5.  (접으면 이렇게 된다) 책 표지를 제일 앞 부분에 위 모양처럼 붙인다. 

6.  (팝업북 겉 표지쪽 꾸미기)- 색종이를 위 모양대로 잘라 붙인 후 아이가 쓴 광고문 글귀를 오려서 위와 같이 붙인다.    
 
 [ 팝업북 겉 표지 완성 ]

7. 이야기지도는 책에 나와 있는 전반적인 내용을 알 수 있도록 돕는 독후활동이다.  이 책 앞페이지쪽에 [한눈에 살펴보기 코너]에 발단, 전개, 절정, 결말 부분을 복사해서 아이와 읽고 살펴본 후  그림과 글을 오려내서 순차적으로 작업하는 활동을 해 본다. 

8.  4에서 만들어둔 책갈피를 본드를 이용해 위와 같이 붙인다. 

9.  2에서 만들어둔 독서 감상문을 맨 뒤표지에 본드를 붙인 후 이야기 지도를 붙인 옆쪽 칸에 붙인다. 
10. 완성된 팝업북  내부 완성작.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