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우스와 떠난 여행 즐거운 동화 여행 11
L. S. 매튜스 지음, 고진옥 옮김, 이주연 그림 / 가문비(어린이가문비) / 2008년 3월
평점 :
절판


이번에 본 이야기는 정말 재미있는, 존이라는 아이와 보호소에 넘겨질 위기에 처한 마우스라는 개가 떠나는 긴 여정에 관한 이야기이다. 평소에 개를 무척 가지고 싶었던 나는 이번에 온 이 책을 매우 좋아하게 되었다.

마우스가 처음 이 집에 와서 냈던 소리는 바로 "찍, 찍."이었다. 그 소리때문에 쥐라는 뜻의 마우스라는 이름이 붙여진 이개는 점차 자라나면서 존과 톰의 좋은 친구가 되었다. 그런데 어느 날 톰이 죽을 수도 있는 독감에 걸려서 병균을 옮길 수도 있는 마우스를 보호소에 넘기기로 결졍된다. 그 상황에서 보호소에서 사망할 수도 있는 마우스를 구해 삼촌의 집에 마우스를 맡기기로 한다.

만약 내가 존이었다고 하더라도 마우스를 구하기 위해 긴 여행을 떠날 수 있었을 것이다. 어쩔 수 없는 사정 때문에 개를 키워 본 적은 없지만 개를 가지게 된다면 꼭 소중하게 키울 것이다.

이 마우스와 떠난 여행은 나에게 정말 인상적이었다. 특히 존이 동물을 사랑하는 그 순수한 마음을 보게 되었을 때는 존이 참 착한 아이구나, 하고 생각했다. 조랑말을 실험장으로부터 구해낸 존이 왠지 한 가족을 망하게 한 것 같기는 하지만 그 동물들도 무척 불쌍했기에 존이 옳은 행동을 했다고 생각한다. 물론 그 조랑말은 훔친 것이기 때문이다.

삼촌이 마지막에 존에게 화를 내지 않고 무사히 맞아들여준 것이 정말 다행이라고 생각한다. 이 존이 그동안 겪었던 여행은 그나 나나 전부 좋은 교훈이 되었던 것 같다. 특히 마우스가 톰이 다시 건강해 질 동안 무사히 있을 수 있어서 나도 안도의 한숨을 쉬었다.

존은 여행을 떠나는 동안 제일 큰 문제점이 바로 엄마의 걱정이다. 무슨 여행을 떠난다고 하더라도 여행 과정에 있어서의 문제점 때문에 전혀 보내줄 생각을 안하신다. 나 또한 그렇다. 자전거를 타고 학원을 간다고 하면 이런저런 문제때문에 헬멧을 쓰고가라, 천천히 가라등 많은 말을 하신다. 그렇지만 나는 그것이 우리를 위한 것이란 것을 안다. 하지만 존의 경우에는 보호소에서 마우스가 처할 위험을 생각치 않던 것이기 때문에 존이 좋은 일을 한 것 같다.

지금은 몰라도, 이 마우스와 같은 개와 함께 먼 여행을 직접 떠나보고 싶다. 나 스스로 그런 긴 여행을 떠나본 경험이 없기 때문에 몇년 후가 된다고 할지라도 이 여행처럼 멋진 여행을 떠나보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