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힘으로 할 거야 - 멋진 영리더의 '스스로 리더십' 이야기
임정진.강경자 지음, 민은정 그림, 이소희 감수 / 서울교육(와이즈아이북스) / 2008년 3월
평점 :
절판


요즘은 어머니에게 잔소리를 많이 듣는다. 대표적인 이유가 바로 스스로 무엇이든지 할 수 없다는 말이다. 아예 없는 것도 아닌데 자꾸 그러시는 어머니를 보고 나는 이해가 되지 않았다. 그렇지만 이 책을 보고 나서, 내 힘으로 하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 일인가, 하고 깨달을 수 있었다.

주인공 민찬이는 아버지가 갑자기 돌아가시고 어머니가 몽골에 1년동안 발굴여행을 하러 가시기로 했다. 이모네 집에 맡겨진 민찬이는 더부살이 신세로 무엇이든지 스스로 해야 하는 신세가 되어버린다. 그런 민찬이는 효린이, 효백이와 함께 무엇이든지 스스로 해 보아가는 법을 알게 된다.

무슨 일이든지 스스로 해보지 못하면 안된다. 어릴때부터 그런 습관을 길러 온다면 커서도 무엇을 해야할지 갈피를 못 잡아서 갈팡질팡거리기 때문이다. 그러므로 영리더가 되어서 스스로 좋은 습관을 길러가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 대부분의 자기계발서에서 말하는 것은 좋은 취미나 습관을 기르라는 것이다. 이 좋은 습관이나 취미를 가지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일상의 스트레스를 풀고, 항상 좋은 습관을 가진다면 평소에 무엇을 해야할지 쉽게 깨달을 수 있다.

내가 제일 먼저 실천해야 한다고 생각하는 것은 아침에 조금만 일찍 일어나 아침 시간을 확보하는 것이다. 8시와 같이 늦은 시각부터 학교갈 준비를 한다면 준비물도 제대로 못 챙기고, 예습도 제대로 해 가지 못한다. 나의 옛날 모습이 그랬기 때문이다. 현재는 조금씩 달라졌으나 그 때는 매일매일 지각을 했던터라 칠판 앞은 거의 내 당번이었다.

스스로 항상 무언가를 해나가는 것은 무척 중요하다. 나의 어머니도 내가 스스로 무언가를 해내는 모습을 보실때면 무척 기뻐하신다. 하지만 불만인 것은 때때로 내가 스스로 노력을 하려고 시도하는 순간부터 어머니가 잔소리를 시작하신다는 것이다. 내가 무언가를 막 하려고 할때마다 혼내시니, 도저히 스스로 할 맛이 나지가 않는다.

물론 내가 잘한 것은 없지만 내 힘으로 무언가를 할 수 있다는 것은 알려주고 싶다. 특히 이 책과 같은 자기 계발서를 많이 접한 이후로는 말이다. 앞으로도 많은 책들을 읽고서 자 스스로 할 수 있는 일들을 찾아서 열심히 하고 싶다. 영리더의 길을 한발 한발 나아가고 있는 기분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