짝꿍이 다 봤대요 사계절 중학년문고 8
유미희 지음, 이광익 그림 / 사계절 / 2007년 11월
평점 :
절판


최근에 셉티무스 힙같이 모험으로 가득찬 판타지 책만 잔뜩 보아 왔지, 동시집같이 창의력을 키울 수 있는 좋은 책을 보지 못했다고 생각했다. 그렇기에 이번에 이 책이 온것에 대해 크게 감사했다. 평소에 나는 동시집을 무척 싫어했다. 쓸데없는 소리만 나불거리고, 생활에 전혀 도움이 되지 않을 거라고 생각했기 때문이다. 하지만 이 동시집은 그런 동시들과는 다르게, 아주 빠르고도 천천히 이 책을 읽게 했다.

무척 아름다운 시들 중에서도 눈에 띄는 시가 하나 있었다. 놀고 온 아이의 손과 입가가, 엄마에게 그 흔적을 보여 고자질을 한다는 시이다. 친구들과 놀다가 오면 땀에 젖은 머리와 더러운 옷, 때가 낀 손톱으로 어머니는 항상 내가 다녀온 것을 알아맞히시곤 하였다. 그런 것이 그때는 정말 신기했는데 지금은 그것이 참 오랜 옛날 일이라고 생각된다.

나도 이러한 동시들을 써보고 싶지만, 아직 나의 창의력이나 글을 써내는 능력이 부족하기 때문에 동시를 쓰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니라고 본다. 그리고 제목처럼 짝꿍이 다 봤대요같은 시는 이 책에서 발견하지 못했는데, 어쩌면 내가 모르고 그냥 넘긴 부분일지도 모른다. 이 책을 읽은지 오래 됬음에도 불구하고 많은 시들의 내용이 내 머릿속에서 생생하게 기억난다. 여태껏 보지 못한 너무나 재미있고도 참신한 동시집이라고 생각한다. 아직은 얇은 이 동시집에, 슬프고도 재미있는 더 많은 동시들이 아직 채워지지 못한 나머지 부분을 채워준다면 더욱 좋겠다. 나도 이런 동시집을 써 낼 수 있을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