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우대왕과 단군의 나라 - 신화 같은 역사 상고사 이야기 박영규 선생님의 숨겨진 우리 역사 1
박영규 지음, 권송이 그림 / 주니어김영사 / 2007년 9월
평점 :
품절


곰과 호랑이가 사람으로 변한 이야기, 환웅이 내려와 사람을 다스린 이야기... 신화로 가득찬 옛 조선의 이야기. 이번에는 내가 잘 모르던, 고려 시대 훨씬 전의 동이족과 중국 사이의 역사 이야기이다. 위대한 박사와 그의 쌍둥이 남매 마루와 아리, 개 쭈그리 그리고 위대한 박사의 아내의 4500년전 역사적 모험이다. 이 위대한 박사는 어느 날 미용실 의자처럼 생긴 타임머신을 만들어 사라진 아리로 인해 먼 옛날로 떠나가게 된다.

너무나 생생하게 체험하는 이야기. 역사 이야기를 잘 알고 있는 위대한 박사 덕분에 한층 더 재미있는 이야기를 읽을 수 있었다. 특히 역사적 신화에 관한 해석과, 여러가지 기록에 의한 신화의 차이점을 설명한 점은 정말 큰 도움이 된 것 같다. 백전백승의 치우 천왕이 운명에 의해 매복당하여 죽은 이야기는 정말 슬펐다. 그 때 치우 천왕이 배신하고 의 따위는 없는 자에게 죽임을 당하다니... 역시 역사에는 가정이란 없는 것 같다.

수시로 달라지는 역사의 이야기. 나라란 얼마나 튼튼하고 오래 유지되었는가가 관건이지, 계속 존재하는 나라란 없는 것 같다. 앞으로도 위대한 박사와 떠나는 모험을 계속할 수 있다면 좋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