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학년 10반은 달라요 - 눈높이 어린이 문고 12 눈높이 어린이 문고 12
이붕 지음, 원유미 그림 / 대교출판 / 2004년 3월
평점 :
구판절판


<5학년 10반은 달라요>을 읽고 아이는 새로운 가치관을 가지게 되었다고 이야기 하였습니다.

책이 주는 재미도 즐거움도 있었지만, 선생님과 친구에  대한 사랑과 신뢰와 믿음에 대한 새로운 생각을 가지게 된 계기를 주었다고 했습니다.

 어찌나 감동스러운 이야기였던지 읽자마자 독후감을 바로 써낼 정도 할 이야기가 많았던 책.(그래서 책속 내용중에 가장 인상이 많이 남았던 장면 베스트 4를 뽑아 [나만의 이야기책 만들기]활동을 같이 해 보았습니다.   

<만드는 순서>

이 책은 그림이 흑백입니다.  흑백이 주는 묘미는 자신의 마음속에 다시 색깔을 입혀 또 한 번 생각할 수 있는 여운을 주는 것이 아닌가 합니다.  아이는 자신이 생각하는 색으로 색칠하고 그 장면에 대한 생각과 말을 써보며 [나만의 이야기책]으로 만들수 있었습니다.  

책이 주는 진정한 가치.  생각이 변할 수 있는 힘이 아닐까 느끼는 하루였습니다.   

1면 내용 -   
만수야, 세진아, 안녕?  난 상철이라고 해.
오늘 너희들과 몇몇 아이들이 새로 10반에 가게 되었다지? 
그 곳에서 너희들 모두 새로운 반에서 잘해!
내가 너희들을 응원해 줄테니 각종 대회를 휩쓸어서 다른 반들에게 본때를 보여줘!  

2면 내용 -
 
이 아이들은 정말 나빠! 남의 기분을 생각하지 않고 곧바로 등 뒤에서 남의 욕을
하잖아.  세진아, 저런 애들 따위는 그냥 무시하렴.  내가 간혹 그러는데 저런 얘들의
말에 반응해도 좋을게 전혀 없거든.   


3면 내용 -
 
와우.  너희들이 체육대회에서 1등을 차지했구나.  정말 축하해.  앞으로도 이 기세로
쭉쭉 밀고 나가는거야!  내가 말했지?  너희들은 각종 대회에서 상을 탈거라고.  곧
있으면 수학 경시대회도 있어 수학 경시대회 때에도 모두 열심히 하자!
 
p.s:난 너희 교감 선생님이 참 좋은 분이라고 생각해.  너희들을 위해 그렇게 힘쓰시니
말이야.  너희들은 어떻게 생각하니?
 
4면 내용 -
 
너희 반은 정말 대단하구나.   5반 아이들에게 배려하는 너희들을 보고 감동했어.
나도 너희들 같은 마음을 가질테야.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