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셜이 들려주는 은하 이야기 - 과학자들이 들려주는 과학이야기 58 과학자가 들려주는 과학 이야기 131
정완상 지음 / 자음과모음 / 2005년 9월
평점 :
구판절판


 

매우 거대한 우주의 이야기. 우주는 거대한 하나의 나라라고 칠 수가 있다. 이 우주에서 나라의 안에 있는 거대한 주는 무엇일까? 바로 초은하단. 그 주의 안에 있는 작은 도시들은? 바로 은하단이고, 그 도시 안에 속해있는 수많은 마을들은 은하이다.

 

 

이 은하 안에는 마을 안의 집들과 같은 행성들이 있으며, 그 마을의 중심지인 별들을 통해 우리 우주는 공존해나가고 있다. 지금 우리가 살고 있는 이 매우 거대한 집은 태양이라는 마을의 중심지에 있으며 이 태양계라는 마을 안에 있다. 또한 국부 은하단이라는 도시 안에서, 국부 초은하단이라는 주 안에 우주라는 나라에 속해 있다. 이 거대한 태양계속에서, 우리는 단지 작은 한 마을의 한 집에서 살아가는 작은 벌레들일 뿐이다.


현재도 그러하고 과거에도 그렇듯이 우주는 정말 나에게 매우 멋진 존재였다. 거대한 우주 비행선들이 날아다니면서 새로운 세계를 개척하는 우리 인간들의 모습은 자꾸 내 앞에 아른거렸다. 나뿐만 아니라 과학자들과 수많은 인류들이 갈망하는 우주 개척의 이야기. 우주를 진짜로 알고 싶은 아이라면 이 책이 정말 최고라고 생각한다.


댓글(0) 먼댓글(1)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1. 노원 우주체험 과학관에서
    from 창동중1학년 2009-08-16 23:24 
    장소 : 노원 영어 과학 체험관  날짜 : 2009년 8월 16일  같이 간 사람 : 부모님, 강 선오  거의 7시에 가까운 늦은 시간에 노원 영어 과학 체험관에서 밤 코스를 체험하게 되었다. 별자리에 관한 설명을 들은 후에 플라네타리움으로 보조적인 관찰 이후 직접 망원경을 이용해서 별들의 모습을 보는 것이었다. 원어민 선생님이 영어로 설명해 주시는 것이었지만 몸짓을 이용하여 쉽게 설명해 주셨기 때문에 마치 한국말로 설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