꼬마 돼지의 불끄기 대작전 29 세계의 걸작 그림책 지크 69
아서 가이서트 지음, 길미향 옮김 / 보림 / 2007년 5월
평점 :
구판절판


골드버그 장치, 미국의 골드버그라는 이름을 가진 사람이 만든 장치로 복잡한 중간 과정으로 매우 단순한 결말을 내는 장치이다.

여기에 나오는 꼬마돼지의 불끄기 대작전에서 꼬마 돼지는 밤에 불을 끄고 자는 것을 매우 무서워한다. 그래서 잠들수 있을 때까지 불이 켜져 있다가 자동으로 꺼지는, 곳 골드버그 장치로 매우 오랜 시간동안 이 장치가 작동되어 꼬마 돼지가 걱정없이 잠들 수가 있다. 역시나 이 꼬마돼지가 한 장치는 너무나 단순하게도 불을 끄는 것. 모래 주머니가 다른 한쪽에 가득 담기면 램프에 달린 줄이 당겨져서 자동으로 불이 꺼진다.

내용을 잘 보지 않는 사람이라면 꼬마돼지가 그냥 간단하게 램프 줄을 당기면 될 것을 가지고 왜 그리 어려운 장치를 만들었냐며 바보같다고 할지도 모르겠다. 그러나, 이것은 방금 말했듯이 꼬마돼지도 나름 생각이 있어서 그런 장치를 만들어낸 것이다.

정말 이런 어려운 장치를 만들어낸 꼬마돼지가 매우 천재적이라고 생각된다. 책속에 들어있는 것으로 꼬마돼지의 골드버그 장치를 직접 만들어보니 책으로 보면서 그러려니 생각했던 부분이 만들면서 이해가 잘 되었다. 내가 직접 이런 장치를 만들어보려고 한다면 정말 머리를 써야 할 것이다. 자신의 편의를 위하여 이렇게 어려운 작업을 아무렇지도 않게하는 꼬마돼지 앞에 나는 무릎을 꿇었다. 집에서 이런 장치를 만들 수 있는 돼지가 정말 부럽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