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식플러스 사요나라 일본사 - 만화로 배우는 알짜 지식 04 지식플러스 시리즈 4
이수겸 지음, Hitoon.com 그림 / 주니어김영사 / 2007년 2월
평점 :
품절


최기자의 과거 일본 탐방편-

최기자: 오랜만에 뵈는 독자 여러분! 이번에는 저가 특별히 타임머신을 타고 일본 과거 역사로 가게 되었습니다. 이 타임머신은 어떤 과학자가 개발해내 지금은 대중적으로 이용되고 있습니다! 비록 독자들에게 주고 싶지만 그러지를 못하군요. 그래서 저만 이 타임머신을 타고 과거로 가게 되었습니다. 그럼 이제 일본의 역사로 떠나볼까요?

최기자: 일본은 옛날에 아시아 대륙에 붙어있던 육지였습니다. 그러나 빙하기가 끝나 물이 불어나 일본은 결국 지금의 모습으로 변했습니다. 무기가 발달해 편리한 생활을 하게 된 사람들은 집을 만들어 사는 곳에 정착하기 시작했습니다. 이렇게 날카로운 도구와 무기를 사용한 이 시대를 조몬 시대라고 합니다. 지금 제가 보고있는 것은 조몬인들의 제사입니다. 조몬인들은 자연의 신들을 그대로 믿었기에 각종 자연재해가 일어나면 그 신을 위해 음식을 바칩니다. 자, 그럼 좀 앞으로 갑시다!

최기자: 일본 인들이 벼농사를 시작한 시기를 야요이 시대라고 합니다. 그리고 벼농사와 함께 각종 철기구가 발달하였습니다. 그런데 각각의 마을의 수준 차이로 인해 서로의 재물을 빼앗으려는 전쟁이 일어났습니다. 그리고 이때부터 재산에 대한 신분 차이가 생겨나기 시작했습니다. 이때 일본은 소국이 수백개나 되어서 작은 전쟁이 끊이지 않고 일어났다고 합니다. 이거 세계대전에 비하면 개미 전쟁 수준이로군요. 지금 제가 전쟁 한복판인데, 사람들이 저의 신기한 모습과 동료들 그리고 타임머신을 보고 신으로 오해하고 숭배하고 있습니다. 이곳을 이제 빠져나와야 겠군요.

최기자: 여기는 전국시대, 노부나가가 통일을 앞둔 때입니다. 노부나가가 이길수 있었던 까닭은 그와 싸우던 자들이 모두 싸우기도 전에 죽었기 때문입니다. 다케다 신겐은 앓던 병이 도져 숨졌고, 우에스기 신겐은 내출혈로 급사 그리고 이시야마 혼간사도 노부나가의 강력한 무기에 지게 되었습니다. 그런데 그는 도요토미 히데요시에게 원군으로 가다가 혼노지에서 부하 아케치 미쓰히데의 반란으로 불타는 혼노지로 뛰어들어 자결하였습니다. 이 때부터 도요토미 히데요시가 정권을 잡고 조선을 침략해 임진왜란을 일으켰는데, 히데요시가 죽고 도쿠가와 이에야스가 다시 정권을 잡았습니다. 도쿠가와 이에야스는 최근 제가 만화로 보고있는 위인인데요, 그는 노부나가만큼 시대의 흐름을 잘 아는 인물이었습니다.

자, 이제 일본사의 극히, 아주 미세한 양을 알게 되었습니다. 남은 일본역사도 궁금하시나요? 그럼 이 책을 보시면 알 것입니다! 그럼 이상, 최기자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