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쿠가와 이에야스 5 - 1부 대망
야마오카 소하치 원작, 요코야마 미쯔데루 극화, 이길진 옮김 / AK(에이케이)커뮤니케이션즈 / 2006년 1월
평점 :
품절


드디어 도쿠가와 이에야스 1부의 마지막 책을 읽게 되었다. 이제 2부도 다시 보게 되어 5권은 더욱 빠른 속도로 읽게 되었다.

단결을 자랑하던 미카와에서도 결국 이에야스밑에 이에야스는 부처님의 적이라는 선동이 일어난다. 가신들은 지옥으로 떨어질 것을 두려워 해서 결국 이에야스에게 칼을 들이댄다. 그러나 이에야스는 어머니 오다이의 의견을 듣고 가신을 잃지 않게 가신들을 설득하여 한명도 죽지 않은채 이 문제는 간단히 해결되었다. 그런데 또다른 문제, 바로 다케다 신겐과의 전투다. 그는 노부나가만큼 머리가 뛰어나 만약 둘의 위치가 바뀌었다면 다케다 신겐이 전국통일을 이룩했을 것이라고 한다. 뛰어난 용병술과 병법을 가진 다케다 신겐은 도쿠가와 이에야스와 결전을 하게 되고, 생사를 건 도쿠가와 이에야스와 다케다 신겐이 전투하게 된다.!

처음으로 도쿠가와 이에야스에게 실망할 부분이 나왔다. 비록 다케다 신겐에게 자신의 기량을 보여준다며 무모하게 가신들을 데리고 전투하는 것이 옳은 일일까? 단지 길을 비켜달라는 것 뿐인데 그와 전투하는것은 어리석다. 그것을 통해 도쿠가와 이에야스는 큰 교훈을 얻었지만 그 결과는 가신들의 죽음 뿐이었다. 하지만, 이것을 통해 도쿠가와 이에야스는 또다른 무모한 일을 하지 않길 바란다. 그런데 난폭한 성격을 가진 이에야스의 아내 쓰루히메가 대신 성주가 되려고 하는 가신 오가 야시로에게 빠져 이에야스에게 큰 위험이 보일 것 같다. 이에야스가 천하 통일을 위해 오가 야시로의 반란이 실패한다면 좋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