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쿠가와 이에야스 1 - 1부 대망
야마오카 소하치 원작, 요코야마 미쯔데루 극화, 이길진 옮김 / AK(에이케이)커뮤니케이션즈 / 2006년 1월
평점 :
품절


이번에 전 5권을 전부 보게 된 책. 겉만 보면 무척 어려운 소설같아 보였지만 실제로는 만화였다. 그런데 이 그림체는 왠지 많이 본것같았는데, 작가를 확인해보니 바로 전략 삼국지의 요코야마 미쯔데루의 그림체였다. 사람마다 글씨체가 다르듯 그림체도 다 다른가보다. 일본사중에서 도요토미 히데요시만큼 유명한게 바로 도쿠가와 이에야스였다. 그러나 도요토미 히데요시는 임진왜란을 일으켰다고 잘 알지만 도쿠가와 이에야스에 대해 잘 모르기에 이 만화가 매우 유용할 것 같았다.

1권의 이야기는 바로 전국시대에 관한 것이다. 전국시대라면 당연히 오다 노부나가가 떠오른다. 전국을 평정했는데 안에서의 반란으로 망한 오다 노부나가. 이 때는 이마가와 가문과 오다 가문이 서로 세력 싸움을 하고 있었다. 이 사이에서 마쓰다이라 가문과 미즈노 가문도 서로 벌벌떨고 있었다. 미즈노 가문은 마쓰다이라 가문의 마쓰다이라 히로타다에게 오다이를 시집보내고 히로타다는 다케치요, 후일의 이에야스를 낳게 된다. 처음 자꾸 다케치요라고만 나오던데 이에야스가 2권쯤에 나오나, 하고 생각할 때 맨 뒷면에서 다케치요가 이에야스라니 참 황당했다.

아직 1권이여서 이에야스의 본격적인 활약은 시작되지 않았으나 곧 2권이 기대되었다. 한가지 의문점은, 마쓰다이라 이에야스(이때는 이름이 자주 바뀐다.)라면 이해가 가는데 어째서 도쿠가와 이에야스일까? 비밀은 역시 나중에 밝혀질 듯 하다.


댓글(1)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ㄹㄹㄹ 2007-09-23 00:03   좋아요 0 | 댓글달기 | 수정 | 삭제 | URL
마츠다이라는 원래의 성입니다.. 도쿠가와는 자기의 기치를 내세우려고 성을 바꾼거죠..(이마가와의 인질에서 벗어나고 독립할때 부터 이름이 도쿠가와 이에야스인겁니다.. 그전에는 다케치요,모토노부,모토야스등의 이름을 사용하죠.....)
지금도 도쿠가와가문과 마츠다이라가문은 친척뻘입니다...(도쿠가와는 종가이고 마츠다이라는 분가이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