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 살아있는 한국사 교과서 5 - 독립 운동부터 21세기 한반도까지
전국역사교사모임 원작, 이성호 글, 이은홍 그림 / 휴머니스트 / 2005년 5월
평점 :
구판절판


2007. 1.12

역사 대백과 

일본의 강제 독점기 이후, 사람들 모두 독립을 위해 많은 노력을 했다. 그 노력의 첫 시작은 바로 3'1운동, 삼일절날이다. 그 때를 시작해 우리나라 전국 곳곳에서 독립 운동이 일어났다. 그리고 이 때 임시 정부가 수립되었다. 우리나라도 유태인처럼 학살당하던 시기가 있었지만 유태인처럼 가만히 있을 게 아닌 정부를 세우고 나라를 지키기 위해 힘썼다. 

우리나라의 독립은 미군과 소련군의 도움을 받아 되었다. 그러나 김일성을 중심으로 공산당이 소련의 영향을 받아 만들어졌다. 결국 공산당과 자유주의인 남한이 나눠져 서로 으르렁 거리게 되었다. 우리나라 초기 대통령으로 이승만이 당선되었으나 이승만은 부정선거로 헌법도 다시 고쳐 네 번 연속 대통령을 했다. 그러나 국민들의 완강한 반대로 미국에 피신했다. 그 후 많은 대통령이 오갔으며 그러면서 우리는 년마다 10%씩 경제 발전이 되 한강의 기적이라 불리우는 경제 강대국이 되었다. 이때부터 우리나라는 21세기 현대에 들어섰다. 

처음 읽어보고 쓸말은 많았지만, 막상 쓰려고 하면 왠지 쓸 말이 없어진다. 어차피 21세기의 내용은 모두들 잘 알것같다. 자, 마지막 5권으로 한가지 숙제를 해주면 좋겠다.

21세기 대통령들에 대한 부모님들의 감정 알아보기!- 전체 이용가 숙제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