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소르그스키의 전람회의 그림 - 보고 듣는 클래식 이야기 03
애너 하웰 셀렌자 지음, 조앤 E. 키첼 그림, 이상희 옮김 / 책그릇 / 2006년 6월
평점 :
절판


[charlie mom]

 

이 책은 유아나 저학년 아이들이 읽기에 좋을 뿐더러, 고학년이라도 클래식과 쉽게 접하지 못했던 아이들에게 아주 유용한 책이라고 생각한다. 

  

  cd 음반 1번 Promenade(프롬나드)를 들으면서 책의 첫장을 안정감 속에 읽을 수

  있었다.

  

  2번 The Gnome(난쟁이) 곡이 연주될 당시 나는 빅토르의 죽음으로 인한  무소르그스키의 절망과 자책이 그려지던 장면에서 읽었는데,    그래서였을까?  이 곡에서는 울분이 느껴졌다.  평소에 이야기를 상상해서 듣는 경향이 있어서일까?  

  4번 The Old Castle(옛성)이 연주되며 고즈넉한 성의 정취가 느껴지며, 아름다운 숲의 정경이 그려졌다. 

 

  7번 Bydlo(우차)의 경우 제목과 관계가 있어서인지 아주 힘찬 행진을 느낄 수 있었다. 

 

  14번 The Hut on Hen's Feet (닭발 위의 오두막집)은 너무 남성적이고, 거친 느낌이 나서 안타깝게도 개인적으로 좋아하지 않은 클래식 중 한 곡이 되었다.

 

아쉬운 점은 화려하고 미려한 색채의 그림책을 선호해서일까?  아니면 이 그림을 그린 조앤 E. 키첼의 의도를 이해를 못해서인지...  너무 화려한 테두리선으로 인해 그림과 글과의 자연스러운 동화를 느끼지 못했다.  음악을 들으며  글을 읽을 때 왠지 그림은 눈에 들어오지가 않아 책을 덮을 때 좀  아쉬웠다.      클래식에 문외한인 내 경우 서정적인 클래식만 좋아하는 경향이 강하다.   좋아하는 CD만 반복하여 많이 듣다보니 자연히 아이도 그럴 때가 많았는데,  이 책을 통해 새로운 클래식을 접할 수 있어서 참 좋았다. 

클래식을 들으며 이 책을 통해 음악을 이해하고, 위인의 삶의 한 부분을 알 수 있었기에  아이의 가슴은  많이 자랐으며, 나 역시 행복한 책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