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밀의 도서관 비룡소 걸작선 36
랄프 이자우 지음, 한미희 옮김 / 비룡소 / 2006년 11월
평점 :
품절


미하엘 엔데의 ‘끝없는 이야기’의 전편. 미하엘 엔데가 발굴한 인재, 랄프 이자우가 그의 죽음을 장식하기 위해 이 이야기를 썼다. 바로 끝없는 이야기가 먼저 나왔지만, 비밀의 도서관이 끝없는 이야기의 전편이라는 것이다. 대부분이 표지만 보고 그림이 많고 매우 재미있을 책 같다는 느낌이 들것 같지만 그림 한 점 없는 책. 그러나 모모를 쓴 미하엘 엔데가 직접 발굴해 낸 랄프 이자우가 쓴 책이라 하여 읽어보았다.


대학에서 불량한 태도로 인해 막 쫓겨난 칼 콘라트 코레안더 씨는 우연히 신문 구인 광고를 보게 된다. 그 구인 광고는, 타데우스 틸만 트루츠의 고서점의 직원으로 되는 것이다. 칼은 트루츠 씨에게 직원으로 정식 임명되는 순간에 트루츠 씨는 흔적도 없이 사라진다. 그래서 칼은 트루츠 씨를 찾아 고서점 뒤쪽에 있는 비밀의 도서관에 들어가게 된다. 그 비밀의 도서관에서 이어진 입구에서는 위기에 처한 환상의 세계가 칼을 기다리고 있었다. 소심하고 겁이 많아 쉽게 결정을 내리지 못했던 칼은 그 환상세계에서 결단력있고 용감한 사람으로 변하게 된다.


랄프 이자우가 만들어낸 환상의 세계. 칼과 함께 환상의 세계를 구석구석 둘러보니 그 모습이 저절로 떠오르는 듯했다. 온화한 모습을 가진 기계용 푸후르, 사자 몸에 비둘기 몸을 가진 편지 그라이프, 밤의 도시 녹투니아 등 말이다. 그곳은 깜짝 놀랄만한 일 같은 것이 없다. 이루어질 수 없다고 생각하는 것들이 이루어지기 때문이다. 만약 환상 세계가 외부인들에게 완전히 누출되면 어떻게 될까? 파수꾼들이 막고 있더라도 모든 책들이 불에 태워지며, 새롭게 노예를 부려먹을 사람들과 책송곳같은 생물들, 그리고 넓은 땅 때문에 눈에 불을 키고 달려들 것이다. 네버앤딩 스토리라고 영화까지 만들어진 끝없는 이야기에서는 그런 일이 없다면 좋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