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치와 철학자 아빠 파랑새 사과문고 32
안주영 지음, 박수지 그림 / 주니어파랑새(파랑새어린이) / 2001년 4월
평점 :
절판


오봉초 3학년 최상철

이 이야기속 감동의 물결이 넘치는 치치에게 이 글을 전합니다.
직접 체험하는 이야기- 아기 고슴도치 치치
모든 부부들이 광장에서 파티를 벌이고 있다. 모두 재밌게 놀고있다. 현재 시계는 11시 59분 50초를 가리키고 있었다. 모두 12시까지 숫자를 세었다. 숫자가 10까지 세어지자, 모두들 세해가 밝았다고 기뻐하고 있다. 이때 재채기 소리가 들렸지만, 신경안쓰고 문이열리는곳을 바라보았다. 거기에는 돼지가족이 있었고, 새로운 새해의 아기가 탄생한 것이다. 고슴도치 부부는 집에서 아이가 태어났는데 그 아이는 울음대신 재채기를 하였다. 그래서 콧물을 닦고 옷을입혀주고 밖에나갔더니 아무도 없었다. 벌써 새해의 아이가 탄생한 것이다. 돼지보다 고슴도치가 먼저 태어났는데, 새해의 아기가 뒤바뀐 것이다. 이부터는 약간 간추릴것이라, 짧아질지 모른다.
등장인물 소개-
고슴도치가족.
아빠 고슴도치: 직업-철학자 이름-딥
엄마 고슴도치: 직업-미용사 이름-불명
아기 고슴도치: 직업-아이 이름-치치

돼지가족
아빠 돼지: 직업-시장 이름-맷돼지시장
엄마 돼지: 직업-시장 부인 이름-시장 부인
아기 돼지: 직업-아이 이름:쿠쿠

제비가족
아빠 제비: 직업-싸움꾼 이름- 불명
엄마 제비: 직업-부인 이름-불명
아기 제비: 직업-불량배 이름-베베
이외에 여러 기타인물.
등장 인물 소개가 끝났으니, 줄거리를 나타나겠다.
운이 나쁜 고슴도치 가족은 돼지가족에게 새해의 아이를 빼앗기고 돼지 가족에게 온갖 수난을 당하며 살아가는 그런 이야기. 아버지는 철학자인데 언제나 땅을 파서, 미친 철학자라 불린다. 치치 역시 아버지 대신 땅을 파서 미친 치치라고 불린다. 그러나 이 두 부자는 미친게 아니였다. 아이는 아버지가 황금을 캔다 믿었고, 이 아버지는 철학자로서 끊임없이 생각과 비밀을 파고 있었던 것이다. 나는 읽을때부터 그렇게 믿었다. 철학자는 생각한다. 생각하는것은 나쁜것도, 미친것도 아니라 바로 사람의 진정한 도리라고 난 생각한다. 많은 사람이 돼지가족처럼 변해버린다면, 아마 세상은 무질서해질 것이다. 그리고 제비가족은 비록 난폭하지만, 사람을 도울줄 아는 진정한 의인이라 생각한다. 그래서 이책은 나에게 이런 교훈을 주었다.
생각은 끊임없이하라. 비밀은 끝없이 파고들며, 남을 돕는자가 되어라.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