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해 버릴까? 보림어린이문고
히비 시게키 지음, 김유대 그림, 양광숙 옮김 / 보림 / 2003년 4월
평점 :
품절


어느 아이가 벽 구석에서 오들오들 떨고 있을 때, 계단에서 북과 장구등이 달려오는 표지. 난 이런 상상을 했다.
" 혹시 이 아이는 학교에 볼일을 보러 왔다가 살아있는 악기들을 본 내용이 아닐까?"
그런 기대를 하며 책을 펼쳤다. 그러나, 내가 생각한 내용과는 달리 반에서 단체로 화분에 싹을 심는 아이들로부터 시작되었다.

이번에 다카시와 반 아이들은 자기만의 화분에 나팔꽃 씨앗을 심고 키우게 되었다. 다카시는 씨앗이 이상하게 생겨 이리저리 만져보다가 반으로 쪼개서 웃고 떠드는 요노에게 씨앗을 던져서 싸운다. 결국 새로운 씨앗을 받은 다카시는 화분에 물을 충분히 주었다. 그러나 요노와 반 아이들이 미워 몇몇 아이들의 씨앗을 자기 화분에 옮겨 심었다. 싹이 나기 시작했을 때 다카시의 화분에 3개의 싹이 났다. 결국 다카시는 겁이 덜컥 나 자기 화분을 깨트리고 선생님은 씨앗이 없는 화분에 싹을 심고 다카시에게 새로운 화분을 준다. 이제 다카시는 싹이 더 많아 도둑이라고 들을 필요도 없고 다른 아이들과 다르다고 걱정할 필요도 없는 것이다.

어쩌다 저지른 실수때문에 매우 걱정할 때가 가끔씩 있을 것이다. 그리고 각 학년마다 엄청난 실수를 저지르기도 했을 것이다. 하지만, 매번 선생님의 도움을 받았을 것이다. 이처럼 우리의 잘못들을 덮어주는 선생님의 존재를 알려준 책. 선생님의 고마움을 알 수 있었던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