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빠는 지금 하인리히 거리에 산다 아이세움 그림책 저학년 4
베레나 발하우스 그림, 네레 마어 글, 이지연 옮김 / 미래엔아이세움 / 2001년 10월
평점 :
절판


2006. 2. 8  오봉초 3 

내가 찍는 다큐멘터리-

부모가 이혼을 한 베른트 가족...

독일 한 도시, 한 건물에는 베른트라는 꼬마와 어머니가 살고 있다. 아버지는 하인리히거리로 이사하였으며, 이혼했다는 것이다. 이꼬마는 곰인형을 양쪽집에 놓았었다고 한다... 곰인형이 없는 집은
자신의 집이 아니라고 느껴질 수도 있기에 곰인형을 통해 안심
하려는 꼬마 아이의 마음이었을까? 차마 물어볼 수는 없었다.

꼬마와 대화내용은 이렇다.
"아버지랑 어머니랑 떨어져 사니까 어떠니?"
그러자 마자 꼬마는 눈물이 흐르기 시작했다..
"제발 아버지랑 어머니가 다시 같이 살았으면 좋겠어요. 무슨 일인지는 몰라도, 내가 희생하면서라도 같이 살고 싶어요.."
꼬마의 마음을 알게 되었다. ''부모는 왜 싸웠을까...''
다음날 아침, 다시 그 꼬마집으로 갔다. 어머니는 꼬마가 아버지에게 갔다고 한다. 하인리히로 가서 꼬마의 집을 찾았다. 2층집에 가구는 별로 없었다. 아버지랑 꼬마는 놀고 있었다. 그들은 어머니가 없어도 되는 듯한 가정이라는것 같았다. 그러나 꼬마의 심정은 충분히 알거 같았다.

하인리히 다큐멘터리 end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