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미있는 역사 이야기 신문이 보이고 뉴스가 들리는 재미있는 이야기 2
양대승 지음, 조정근 그림, 정기문 감수 / 가나출판사 / 2006년 1월
평점 :
구판절판


 재미있는 역사 이야기


일본이 독도를 자기네 땅이라고 우기는 이유는?


일본이 일제 침략기 때 우리나라를 지배할 때 독도의 다양한 실용성을 알았다. 독도와 울릉도에 망루를 설치하였을 때 아주 효율적이여서 군사적 효과를 보았으며 각종 자원 그리고 물고기들이 많이 잡히는 황금 어장이었다. 게다가 독도를 차지하면 일본이 가진 바다와 하늘이 넓어지기 때문에 독도를 자기네 땅이라고 우기는 것이다.


교황은 무엇일까?


교황은 예수님이 특별한 권한을 부여했던 베드로의 후손들이다. 이 교황은 예수님의 대리인으로써 기독교를 믿은 인이 아주 많았던 옛날에는 아주 큰 권력을 가진 사람이었다. 이 교황이 가진 가장 큰 능력은 바로 파문으로 천국에 갈 수 없도록 만드는 것이었다.


우주 탐사의 원인


우주 탐사경쟁을 시작하게 된 원인은 바로 무기 개발 때문이었다. 바로 대륙간탄도미사일인데 이 대륙간탄도미사일을 만들며 생긴 것이 바로 인공위성이다. 이 뜻은 인공위성을 쏘아 올려야 대륙간탄도미사일을 만들 수 있다는 것이다. 그래서 미국과 소련은 우주 경쟁을 시작하였다.


이처럼 역사의 매우 다양한 주제를 다룬 책. 내가 읽었던 재미있는 이야기 시리즈 네 권외에도 더 있었다니 놀랬다. 앞으로도 다른 이야기도 읽을 수 있으면 좋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