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기한 스쿨버스 5 - 바닷속으로 들어가다 신기한 스쿨버스 5
조애너 콜 지음, 이연수 옮김 / 비룡소 / 1999년 11월
평점 :
구판절판


신기한 스쿨버스 [2005.06.20] 오봉초3

이 책은 아이북에서 온 책이다. 10권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신기한 스쿨버스 키즈, 신기한 스쿨버스 테마과학동화도 있다. 여기에 나오는 스쿨버스는 어떤 것으로도 변신이 가능하다. 납작해지기도 하고, 작아지기도 하고, 커지기도 한다. 이 책 시리즈를 다 가지고 싶지만, 엄마는 자꾸 다음에, 다음에 하자라고만 한다.
잠수함을 타고 바다에 사는 생물과 산호초 등을 탐험하면서 바다의 비밀을 하나씩 알아가는 아이들. 프리즐 선생님의 설명을 통해 밀물과 썰물, 대륙붕, 바닷 속 먹이사슬, 플랑크톤, 산호초 등 많은 과학적 사실을 알 수 있었다.

(조애너 콜은 1991년 워싱턴 포스트지의 어린이 도서 협회에서 주는 논픽션 상과 어린이 책에 기여한 공로로 데이비드 맥코드 문학상을 받았다.전직 초등학교 교사이자 아동 도서 편집장이었던 콜은 지금 코네티컷 주에서 남편과 딸과 함께 살며 저술과 가사에만 시간을 보내고 있다.
브루스 디건은 쿠퍼 협회와 프라트 대학에서 공부했고, 30권 이상의 어린이 책에 그림을 그렸다. 전직 교사인 디건은 지금 조애너 콜이 사는 곳과 멀지 않은 곳애서 아내와 아들이 함께 살며 일러스트레이션에만 시간을 보내고 있다.
옮긴이 이연수는 서울대학교 천문학과를 졸업하고, 지금은 번역 일을 하고 있다.)

지은이를 살펴보고, 작가를 알아내고 보니 왠지 나도 책을 쓰고 싶어졌다. 나는 내꿈이 너무 많다고 생각한다. 나중에 또 어떤 직업이 하고 싶어질까?

오봉초 3학년 최상철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