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시가 태어난 날, 마시의 아빠는 너무 기쁜 나머지 마시의 생일날에 톨 산에서 캔 금으로 만든 예쁜 금목걸이, 착한 일을 하면 아랄 바다의 보물을 가져다 주고 신부가 되는 날에는 마왕의 성에 가서라도 뭐든지 가져다 준다고 했다. 그러나 아빠는 일을 하지 않고 여우들과 카드놀이나 했다. 어느 날, 이리가 찾아와 톨산에서 금이 많이 나왔다는 사실을 알려준다. 이리들과 마시의 아빠는 당장 짐을 챙겨 톨산으로 떠났다. 마시는 나중에 태어난 둘째 동생과 셋째 동생을 돌봐주고 집안일을 하며 자랐다. 엄마 또한 집에서 열심히 일했다. 이제 마시의 생일이 다가온다. 마시는 생일 선물로 아빠를 요구했다. 엄마는 마담 문에게 가서 아빠가 돌아오라고 빌었다. 마시의 생일날, 결국 아빠는 오지 않았다. 그래서 마시는 매우 기분이 나빴다. 그 때, 갑자기 마시의 아빠가 돌아왔다. 그는 약속대로 생일날에 정확히 작은 금을 캐왔다. 아빠는 마시가 동생들을 잘 돌본다는 것을 알고 아랄 바다로 떠나는 배를 타고 다시 바다로 떠났다.

마시의 아빠는 비록 게으르지만 약속만은 꼭 지키시는 분이신 것 같다. 마시의 생일날 금을 나눠준다는 약속을 정확히 지키지 않았는가? 또한 이런 약속을 지키게 해주신 신도 매우 감사하다. 나도 보름달이 떴을 때 배를 탈 수 있게 해달라고 했을때, 나의 어머니가 정말로 유람선을 태워주셨다. 아무리 미신이라도 그 일이 이루어지는 일도 있을 것이다. 그러나 너무 허황된 꿈을 꾸면 이루어지지 않을 것이다. 아, 이 이야기를 들으니 약속을 꼭 지켜야 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앞으로는 약속을 꼭 지킬 수 있어야겠다.

뒷이야기 상상하기.

아빠가 떠난지 벌써 세 달째. 배에서의 소식은 아직 잠잠했다. 마시는, 아빠가 생일날에 돌아왔으므로 이번에도 꼭 돌아올 것이라 믿었다. 동생들은 이미 어느 정도 컸다. 마시는 이제 언제나 바닷가로 가서 아빠의 배를 기다렸다. 마시의 아빠가 있는 배에서는 계속 보물의 위치를  찾는 중이다. 선장에게는 한가지 보물이 있었는데. 바로 보물이 묻힌 곳과 가까운 위치에 있을 때 진동하는 것이다. 지금이 그 진동하는 순간이다. 선장은 파수꾼을 시켜 가까운 곳에 섬이나 육지가 있는지 알아보라고 시켰다. 파수꾼은 대답했다.

"북동쪽에 섬이 있습니다!"

마시의 아빠와 다른 항해사들 모두 북동쪽을 향해 힘차게 배를 저었다. 드디어 그곳에 도착했을 때, 선장의 보물은 어느때보다도 아주 쎄게 진동했다. 마시의 아빠는 어느 쇠사슬이 살짝 나와있는 것을 발견했다.

"여기, 쇠사슬이 있습니다!"

선장들과 항해사는 기뻐서 힘을 합쳐 그 쇠사슬을 당기고, 땅을 팠다. 그 쇠사슬은 역시 어느 상자와 연결되어 있었다. 쇠사슬을 발견한 마시의 아빠가 대표로 그 상자를 열었다. 그런데 상자에는 아무것도 없었다. 무게감은 꽤 있었는데. 마시의 아빠는 수상하다는 듯이 말했다.

"혹시 이 상자, 이중이 아닐까요? 여기 사이에 살짝 틈이 있는데, 위로 당겨보면 될 것 같습니다."

"자네는 매우 똑똑하군! 자네가 한번 이것을 올려보게나."

마시의 아빠는 들어올렸다 . 거기에는 온갖 보물이 있었는데, 선장이 제일 많이 갖고 그다음 부선장, 그 다음 마시의 아빠순으로 많이 가졌다. 마시의 아빠는 금브로치와 반지 그리고 목걸이는 반드시 챙겼다. 이제 드디어 집에 돌아오게 되었다. 그로부터 다시 두 달 후, 마시는 오늘따라 희망이 생겨 바다를 더욱 뚫어지게 쳐다보았다. 배다! 드디어 배가 돌아온것이다. 마시는 기뻐서 소리쳤다.

"드디어 배가 도착했다! 우리 아빠가 온거라구! 앞에 있는 사자상은 분명 아빠가 타고있던 배에 달려있던 거였어!"

배는 드디어 육지에 도착했고, 마시의 아빠가 내렸다. 이제야 마시와 마시의 아빠가 재회한 것이다. 마시의 아빠가 기쁨에 찬 듯이 말했다.

"세상에서 가장 큰 내 보물아! 내가 너에 걸맞은 보물 하나를 가져왔단다!"

그러고서 마시의 아빠는 브로치와 반지, 목걸이를 꺼내 보여주었다. 마시의 아빠는 집으로 돌아왔다. 마시의 엄마는 아주 기뻐했지만 엄마는 아빠가 가져온 보물이 아닌 진심으로 아빠가 온것에 대해 기뻐했다. 이제 그들은 매우 행복하게 지냈다. 그러나, 다시 마시가 사랑하는 토끼가 생겨 결혼할 때가 온 것이다. 이제 마시의 아빠는 푸른 숲의 거인 마왕의 성으로 떠날 채비를 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