샬롯의 거미줄 시공주니어 문고 3단계 35
엘윈 브룩스 화이트 지음, 가스 윌리엄즈 그림, 김화곤 옮김 / 시공주니어 / 2000년 12월
평점 :
구판절판


오봉초 4학년 최 상철

한 돼지가 태어났다. 그 돼지는 무녀리였다. 에러블씨는 무녀리여서 매우 크기가 작은 이 돼지를 죽이기로 결정한다. 그러나 에러블씨의 딸 펀은 그 돼지를 죽이는 것에 결사반대를 했고 그 무녀리에게 윌버란 이름을 지어준다. 그들은 행복한 시간을 보냈으나 에러블 씨는 더이상 새끼 돼지를 키우는 일은 불가능하다며 7달러에 윌버를 자기 사촌에게 팔았다. 나중에 윌버는 크리스마스가 되면 곧 햄이 될거라는 충격적인 소식을 듣는다. 그러나 윌버와 아주 절친한 사이가 된 거미 샬롯이 어떻게든 윌버를 살려주겠다고 했다. 샬롯은 곰곰이 생각해서 자신의 거미줄에 대단한 돼지라고 실을 짠다. 당연히 사람들은 놀랬고, 돼지 윌버는 한순간에 관광용으로 변했다. 또다시 샬롯은 근사해와 눈부신이라는 단어를 그렸고 그럴수록 사람들은 더욱 많이 찾아왔다. 이제 윌버는 아주 좋은 대우를 받게 되고, 우유 목욕을 하게 된다.

 돼지 품평회때- 윌버는 더욱 뚱뚱한 상대가 있더 1등상은 못받았으나, 세 가지 단어의 기적과 매우 깨끗한 모습을 하고 있었으므로 특별상을 받게 되었다. 그 때 샬롯은 거미알을 낳았고 샬롯이 죽을랑말랑 할 때 윌버는 샬롯의 알을 기필코 샬롯이 살고 있었던 곳으로 옮기기로 했다. 이제 윌버는 절대로 먹히지 않는 돼지로 변해 행복한 삶을 누리고 있다. 이제 거미알에서 태어난 새끼 거미들을 보내고 이곳에 남게 된 세마리의 새끼 거미와 친구가 된다.

아, 샬롯은 친구를 위해서 자신의 온몸을 바치다니, 정말 대단하다. 템플턴은 교활한 쥐지만 그래도 다른 동물들이 하기 힘든 일들을 번번이 도와준다. 샬롯이 죽었을 때 나는 정말 슬펐다. 책속의 윌버도 헤어질 때 매우 슬퍼했다. 엄청나게 친한 친구와 영원한 작별을 한다는게 얼마나 슬픈 일일까? 하지만, 윌버에게는 샬롯의 아이들이 새로 친구가 되었다. 윌버는 샬롯대신 새로운 친구들을 얻은 셈이다. 지금쯤 윌버는 농가에서 조용히 눈을 감았을 것이다. 그의 친구 거미들은 벌써 알을 낳고 이미 작별을 했을 것이다. 윌버와 샬롯이 하늘에서 다시 만나게 된다면 정말 좋겠다. 이런 것을 관포지교라고 할까? 거미와 돼지의 각별한 우정 이야기는 내 눈을 적신 매우 감동적인 이야기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6)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