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부류 박사 이야기

다부류 박사는 유일하게 동물 최초로 박사 학위를 딴 토끼다. 그는 말도 할 줄 알며, 책읽기를 좋아한다. 어느 날, 그는 과학자들이 만든 모든 물건들이 전쟁에 이용되었다는 것을 깨닫는다. 그래서 그는 사람들을 모두 착하게 만들기 위해 연구를 시작한다. 그는 토끼 피에서 사람을 착하게 하는 모든 물질을 찾아내어 다부류 빵을 만든다. 이 빵을 먹으면 매우 착해지는 것이다. 그렇지만 아무도 빵을 먹지 않았고 다부류박사는 다부류 폭탄을 만든다. 이 폭탄이 터진곳 주위에 있는 사람들 모두 착해지는 것이다. 그러나, K국에서는 이 다부류 폭탄을 전쟁에 이용하였고 다부류박사는 K국에 붙잡혀 K국을 위해 일하게 된다. 그는 지금 사람들이 다시 본모습으로 되돌아 오는 방법을 연구하는 중이다.

뒷이야기

다부류 박사는 이리의 피에서 계속 연구하였다. 드디어, 그 이리속에서 발견된 세포를 토끼에게 주입해 보니 그 토끼는 다른 토끼들을 아주 사납게 공격하기 시작했다. 다부류 박사는 사나워진 토끼에게 다부류 빵을 먹이고 새로 만든 사나워지는 약은 '다부류 특제 해독약' 이라고 이름붙였다. 곧 다부류 해독폭탄을 만들어 K국에게 다부류 폭탄이라 속여서 주었다. 마침 K국 수상은 Q국의 백성들이 착해진 효과가 사라질 까봐 다시 Q국에 폭탄을 발사했다. 근데 이게 왠일인가? 갑자기 Q국은 저항하기 시작했고, K국은 Q국에서부터 물러날 수밖에 없었다. 곧 수상이 찾아와 다부류 박사에게 찾아와 다짜고짜 화를 내기 시작했다.

"내가 착해지는 약을 만들랬지, 왜 사나워지는 약을 만든겐가?"

그러자 다부류 박사는 재빠르게 거짓말을 했다.

"어라? Q국에 또 폭탄을 던지셨나요? 이런... 같은 곳에 두번이나 던지면 사람들의 본성은 다시 원래대로 돌아온답니다."

K국 수상은 그 말에 속아 넘어갔고, 다부류 박사는 탈출 계획을 세웠다. 다부류 박사는 몰래 구한 수면제를 호위병에게 주스를 이용해 먹였다. 미리 부른 헬리콥터를 타고 다부류박사는 K국을 탈출했다. 드디어 다부류 박사는 국민들을 위해 일할 수 있었다. 그러나 나라에서는 그가 나쁜 위인이라 써놓으며 사람들 모두 그를 외면했다. 그는 사람들에게 '다부류 특제 해독약'을 개발했다고 했으나 사람들 모두가 그를 전쟁무기나 만드는 사람이라고 욕했다. 이제 다부류 박사는 선택의 길이 없다. 그는 매우 뛰어난 인재였으나 K국의 무기 사용 때문에 나쁜 사람이라고 욕까지 얻어먹었다. 다음 날, 연구원들은 연구소에서 다부류 박사가 이리에게 먹힌것을 알았다. 책상위에는 어떤 약과 유서가 있었다.

'지금쯤 이 글을 읽을때 나는 이리에게 먹히고 없을 것이라네. 이젠 자네들이 희망일세. 이 유서 옆에둔 약은 다부류 특제 해독약이다. 그것을 사람들에게 널리 알려라. 만약 실패한다면 내가 지금까지 만든 약 모두 강물에 빠트려라. 죽기전의 내 마지막 소원이다. 내가 사람들에게 한 일은 아무것도 없지만 이 굶주린 늑대를 위해 내몸을 바치는 일이라도 해야지. 모두 훌륭한 사람이 되길 바라네.

다부류 박사가'

연구원들은 그의 죽음을 모두 슬퍼했고, 장례식을 성대하게 치렀다. 그러나 온 자들은 엄청나게 많은 토끼와 연구원을 뿐이다. 현재 그는 우리들 사이에서 잊혀졌지만, 그의 업적은 영원히 남을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