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마를 내다 버릴 테야 세계의 걸작 그림책 지크 66
마사 알렉산더 지음, 서남희 옮김 / 보림 / 2007년 1월
평점 :
품절


오봉초 4학년 최 상철

올리버의 엄마는 아기를 가지셨다. 엄마는 올리버가 쓰던 아기 물건들을 다시 꾸민다. 올리버는 그것들을 자신의 장난감으로 가지고 노는데 엄마가 함부로 바꾸다니 화가 치밀었다. 그래서 엄마를 쓰레기통에 넣고 먹을 것도 주지 않고, 쓰레기장에 가서 버리려고 했다. 아니면 자신이 나간다고 했다. 그러나 엄마는 올리버를 사랑한다고, 올리버가 없으면 외로울 거라고 올리버에게 말한다. 올리버는 그 말에 화가 풀려 엄마와 화해를 한다.

내가 어렸을 때 쓰던 거라도 남이 가져가면 너무나 싫다. 내 경우는 책이었다. 어차피 보지는 않았지만, 어렸을 때부터 ‘디즈니 명작 동화’시리즈는 내가 엄청 좋아하는 책이었는데, 엄마가 아는 분을 전부다 준다고 했을 때였다. 한동안 못 주게 했지만, 결국은 ‘월드 세계 명작’시리즈와 함께 다 줬다. 하지만 그럴 때마다 적당한 말을 해주면 금방 화를 푼다. 나이가 조금씩 들고, 고학년이 되면 점점 화를 풀기 힘들기도 하지만... 그것은 물건을 줬을 때보다는 엄마 혼자 뭐든 다 정해 버리실 때이다.

아직 어린 아이의 생각에 엄마를 버린다는 것은 너무하지 않는가? 생각해보면 나도 엄마가 억울하게 화를 내거나, 별 일도 아닌데 소리를 지르실 때는 엄마가 사라져 버리면 좋겠다는 생각을 했다.
“아유, 올리버는 엄마를 버리겠다고 하다니 너무하네요.”
“상철이 너는 혼날 때 가끔 내가 없어지면 좋겠다고 생각하지 않니?”
라는 어머니 말씀에 나는 깜짝 놀랐다. 어떻게 정확히 내 생각을 꿰뚫고 계시지? 하지만, 버리는 거와 사라지면 좋겠다고 생각하는 것은 다르지 않은 걸까? 아니면 그게 그건가? 어쩌면 내가 어릴 적에는 올리버와 같았을까? 우리가 어렸을 적의 일뿐만 아니라, 지금도 일어나는 일을 담고 있는 책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