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언제 동생 낳아 달랬어 세계의 걸작 그림책 지크 67
마사 알렉산더 지음, 서남희 옮김 / 보림 / 2007년 1월
평점 :
절판


오봉초 4학년 최 상철

동생을 얻은 올리버는 동생에게만 관심을 쏟는 어른들을 보고 동생을 다른사람에게 주려고 했다. 그러나 하나같이 모두 동생을 받기 싫어했고, 동생의 장난이 심해서 모두 받아주지 않았다. 그렇지만, 올리버는 한가지 좋은 생각을 해냈다. 나중에 동생이 크면 자신을 유모차에 태우고 끌고다닐 수 있을 거라고. 그래서 올리버는, 동생을 집에다 다시 데려다 준다.

동생이 생기면 저절로 자신에게 관심이 없어지는 자녀의 마음을 나타내는 책이었다. 어째서 동생이 나타나면 왜 나한테 관심이 없지? 그래서, 많은 아이들이 동생을 버리고 싶은 감정이 있었을 것이다. 하지만, 동생이 나오면 좋은 면도 있지 않을까? 여기 나오는 올리버가 그런 좋은 감정을 나타내주는 아이이다. 3~4그림책에 이런 감동이 있을 줄이야... 왠지 내가 어렸을 적으로 돌아가는 것 같은 책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