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HAT 왓? 4 고슴도치의 가시는 몇 개일까? WHAT왓? 자연과학편 4
이상배 지음, 백명식 그림 / 왓스쿨(What School) / 2001년 3월
평점 :
절판


2006년 2월 14일 맑음
제목:고추 잠자리의 한살이
(상철이와 떠나는 책속 여행)

여러분, 이번에는 고추 잠자리를 만나보러 갈까요? 잠자리의 생태를 자세히 알 수 있을겁니다. 그럼 출발~
저기 잠자리 한 마리가 물 위에 알을 낳고 있네요. 기다리지 못할거 같으니, 전용 타임머신을 타고 몇 일후로 이동할께요.
와아~ 알에서 애벌레들이 나왔어요. 땅속 깊이 몸을 숨기는데 자신을 보호하기 위해서일까요? 물론 그럴 수도 있지만 이 애벌레들은 육식성. 자신이 숨겨진 땅위에 물고기가 가까워지면 위로 올라 낚아채서 먹고 들어갑니다. 이번에 또다시 다음으로 갈게요.
어라? 아직 번데기 상태를 벗어나지 못했군요. 그래도 마침 잘되었어요. 번데기는 실을 뽑아서 자신의 몸을 감싸는 작업인데, 그동안 안에서 계절을 보내다 적당한 계절이 되면 밖으로 나온답니다. 앗! 번데기에 틈이 생기기 시작했네요. 성충이 나오려나 봐요. 그래도 몸을 말릴 때까지 좀 걸릴 테니, 다음으로 갑시다.
저기 잠자리들이 모였죠? 저 잠자리들은 파리와 모기를 사냥하지요. 몇배는 빨라서 쉽게 낚아챌수 있답니다.
여러분, 즐거웠죠? 상철과 떠나는 책속여행~ 또 만나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