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현세 만화 한국사 바로보기 1 - 선사 시대와 고조선 이현세 만화 한국사 바로보기 1
이현세 만화, 김미영 글, 한국역사연구회 감수 / 녹색지팡이 / 2004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2006년 2월 22일  오봉초 3학년 최 상철

이 책은 엄마와 가게놀이를 하다가 택배를 통해 온 책이다. 엄마가 나의 생일을 축하하여 사준건데, 비교적 쉬워서 나의 흥미를 끌었다.

두산이란 아이와 동탁이, 까치, 엄지가 떠나는 모험인데 이번모험에는 동탁이가 빠져있다. 두산이가 실제로 체험할수 있는 책속으로 빨려들어가서 다른아이들도 같이 가는 건데, 고조선왕조는 이러하였다. 동물이 점점더 진화하여 인간으로 변화하고, 비록 신화이지만 환웅이 비, 바람, 구름을 다스리는 신 3명과 3000여명의 백성과 함께 백두산에 자리를 잡았다. 이때 곰과 호랑이는 인간이 되게 해달라고 하였는데 호랑이는 중간에 도망가고 곰은 끝까지 노력하여 인간이 되어 환웅과 결혼하게 되었다. 이때 단군이 태어나면서 단군은 이 나라를 고조선이라 불렀다. 이러면서 왕조는 길어져가고 조선시대가 시작된 것이다. 주인공들이 겪는 일로서 각 나라의 사정과 정치법을 자세히 알수 있어서 더욱 재미있었다. 사람이 죄를 짓거나, 전쟁포로가 되거나 했을시 노비가 되었다. 노비제도가 이 때부터 시작되었다고 한다. 

얼른 10권까지 단숨에 읽어내릴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7)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