빨간 머리 앤 - 개정판 삼성 어린이 세계명작 (저학년) 2
루시 M. 몽고메리 지음, 권신아 그림, 백승자 엮음 / 삼성출판사 / 2003년 8월
평점 :
품절


오봉초 4학년 최 상철
2006.3.10

빨간 머리 앤은 미국 몽고메리가 지은 소설이였다. 그는 어렸을때부터 풍부한 상상력을 지녔었고, 앤과 거의 비슷한 생활을 보냈다고 한다. 그는 어른이 되어 여러 작품을 남겼으나, 빨간 머리 앤은 아무곳에서도 출판해주지 않았다고 한다. 그래서 오랫동안 묻혀있다, 작가가 다시 발견하여 출판하게 되었고, 그 때 수만부가 팔려나가게 되었다고 한다.
내가 어릴적, 자주 앤이 만화로 되어 나왔지만 내 성향이 아니라서 보지 않았었다. 그러나 그 앤만화를 세로이 글로 읽게되어 참 기분좋았었다. 그래서 펼처 읽어, 한 장면 한 장면 머릿속에 새겨졌다. 앤이 처음 고아원에서 오게 되었을때 메슈 아저씨가 살고 있는 초록색 지붕집은 평범하고도 깊게 인상을 남겼다. 그리고 앤이 학교를 다닐때 여러번 공부에서 1등2등을 다툰것과 장학금을 받을때는 그때 앤이 정말로 자랑스러웠다. 만화로 볼때 여러번 장난친적도 많았지만, 앤 실력이 그정도란것을 알게 되고 저절로 내 자신이 부끄러워진다.
앞으로는 현재 환경이 좋은 것을 알고 꿋꿋이 노력해 나가며 앤처럼 훌륭한 사람이 될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