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불공주 바니 빈
앰버 스튜어트 지음, 레인 말로우 그림 / 예림당 / 2006년 10월
평점 :
품절


이 책을 보면서, 갑자기 아이들이 또 부러웠다. 

너무 부드러운 하늘빛 표지에 연한 캐러멜빛 아기 토끼 한마리가 소중하고 소중하게 노란 물방울 무늬의 쪽빛 이불을 포옥 안고 있는 것이 앙증맞고 귀염졌기 때문이다.  거기다 분홍색으로 다른 그 어떤 공주도 아니고 이불공주라고 하니 이 얼마나 사랑스러운지...

바니빈은 다 자랐다.  자연과 벗하고, 친구들과 행복해할만큼....  하지만 여전히 어릴 때부터 소중히 해온 이불은 언제 어디나 가지고 다녀야 안심이 된다.  그렇지만 가족들은 그런 바니빈의 모습이 걱정이 되어 이제 그만 이불을 들고 다니지 말라 하고 바니빈은 너무 걱정이 된 나머지 비밀장소에 이불을 숨기게 된다. 

얼마전까지 근무하던 회사의 동료 아이가 초등 1학년인데,  그아이는 잘 때 동료가 옛날에 입었던 분홍색 원피스을 꼭 잡은채 안고 자야만 안심하고 자는 습관이 있었다.   평소 때는 그렇게 씩씩하게 태권도도 잘하고, 운동도 잘하고, 친구들과도 사이가 좋기 이를데 없는데,  밤에는 그것이 없으면  할머니댁에서 잘 때도 새벽에 일어나 난리가 난다는 것이다.   이야기를 들으며, 동료도 걱정했고, 나도 좀 걱정이 되었지만, 지금 바니빈을 읽다보니 크게 걱정할 일이 아닌 듯 했다.  그 아이는 자꾸 자랄 것이고, 어느날 숨겨진 이불처럼 점차 그 존재에 대해 잊고, 세상에 나설 것이기 때문이다.  그리고 이불이 없어져 힘든 바니빈에게 가족들은 따스한 애정으로 돌봐주는 것도 너무 보기가 좋았다. 

"그래. 그렇게 가족의 사랑을 보여 주다 보면, 바니빈처럼 훌쩍 자랄꺼야."   

비밀장소를 너무 골똘히 생각한 나머지 어느 나무에 숨겼는지 모르고 찾고 또 찾는 모습을 보며,  많이 웃었다.  몇 달 전에 일어난 일이지만, 내 아이도 똑똑히 기억하며 이 책을 읽으며 말했다.

"엄마,  수험표 cd케이스 안에 넣어두고 나한테 어디다 뒀냐고 막 뭐라 한 것 기억나시죠?"  

간혹 잘 놔둔다고 특별히 놔둔 것이 못 찾는 경우는 나에게도 간혹 일어나는 일이었기 때문이다.  더 나쁜 건 그걸 내가 두고서는 아이에게 찾아내라고 닥달한 경우다. 억울했던지 아무래도 평생이라도 기억할 듯 하다. 끄응...    

그렇게 바니빈이 이불을 잊어갈 때 어느날, 아기여우가 그 이불을 소중히 안고 자는 것을 보게 된다.  마지막 장면은 이불공주 바니빈이 스스로 다 자란 것을 알게 된 것을 깨닫게 되는 장면으로  가슴에  따스한 물줄기가 흐르는 예쁜 책이었다.  엄마와 읽는 아이들이 얼마나 행복할까?  아이와 함께하는 엄마는 얼마나 많은 이야기를 해 줄 수 있는 책인가라고 느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