팝 아트 - 미술 세계를 강타한 즐거운 폭풍!, 어린이 현대미술 2
린다 볼튼 지음, 고정아 옮김 / 보림 / 2002년 2월
평점 :
절판


글제목 : 팝 아트 [2005.08.11]
오봉초 3학년
최 상철

이 책은 팝 아트에 대한 설명을 자세하게 써놓은 것인데, 이중에 앤디 워홀도 있었다. 앤디 워홀도 팝 아트를 잘하지만, 톰 웨셀먼의 실내 팝 아트는 정말 사실적이고, 그림체가 뛰어나다. 팝 아트는 아무렇게나 만들 수 있으니까, 햄버거와 마릴리, 건물모습, 사람등 여러 종류의 팝아트가 있다. 난 팝 아트가 아주 예술적이고, 나도 하나라도 꼭 그려보고 싶다.

--------------------------------------------------

2006. 12. 20 [charliemom]

"엄마, 팝 아트란 것은 굉장히 쉽고 재미있는 것이네요"

"왜?"

"이 그림 좀 보세요. 잡지에 나와 있는 사진을 여러 개 오려서 만든 그림이라잖아요."

"응, 정말 그렇네. 이 한 권에 참 많은 작가도 나오는구나."

"어느 작가가 가장 마음에 들었어?"

"이번 책에서는 톰 웨셀먼이 가장 마음에 들었어요. 팝아트는 나도 만들어 볼 수 있는
작품인 것 같아요."

아이가 미술에 자신 없어하고, 힘들어 할 때 접한 참 좋은 책이었습니다. 1년이 훨씬 넘은 오늘 ''앤디 워홀"전을 다녀오며 많은 생각이 들어서 아이의 옛날 독서록을 뒤져 보니, 그 날의 대화도 떠오르네요. 작품을 감상하고, 그 사람의 일생도 알아보는 것이 중요하지만, 내 아이가 자신만의 느낌을 표현해 볼 수 있도록 넉넉하고 알찬 시간을 주는 것이 가장 중요했던 것이 아닌가 싶습니다. 내일은 잊지 말고 ''신문지를 펼쳐놓고, 마음껏 물감을 튀겨 보라고 해야지.''라고 마음 먹어 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