쎈 수학 5-가 - 2008년용
홍범준 외 지음 / 좋은책신사고 / 2006년 12월
평점 :
품절


[charliemom]

집에서 푸는 문제집 선택은 보통 아이에게 맡기는 편이다.  평균 한학기에 2권정도 직접 선택하게 해서 다른 출판사의 문제집을 접하는데,  아이는 문제집의 깔끔한 구성을 최고로 드는 편이다.   쎈수학은 아이가 아주 아낌없이 칭찬한 문제집이였다.  계속 이 문제집은 꼭 풀고 싶다고 한다. 엄마의 눈에도 심화 서술형문제의 경우 풀이하기 좋게 칸을 아주 알맞고 깔끔하게 구성해 둔 것이 눈에 보였다.   각 단원이 끝나는 장에는 나를 바꾸는 힘이라 하여 이야기가 한편씩 수록 되어 있었다.  정말 본전 생각나지 않는 최고의 배합이 아닌가 싶다.

----------------------------------------------------------------------

오봉초 4학년 최 상철

이번에 새로 받은 문제집.  마침 5학년이 될 것이라 5-1의 다른 수학 문제집을 2권 째 풀고 있는 중에 받은 문제집이었다. 이 문제집 이름은 쎈 수학이지만, 어차피 현재 내가 풀고 있는 일반 문제집과 비슷하겠지 예상하며 풀었다.  앗, 하지만 예상과는 다르게 문제는  A, B, C단계로 나누어 점차 난이도가 높게 나왔다. 

A단계는 일반 문제집에서도 쉽게 접할 수 있는 수준이고 B단계는 쉬운 것과 어려운 것의 중간, 그리고 C단계는 올림피아드 수준은 아니지만 전혀 접해보지 못했던 새로운 유형이 나와 있었다. 말하자면 심화단계.  문제를 풀면서 상당히 재미를 느꼈다. 일반 수학 문제집은 보통7,000원~9000원정도 하던데 이 책이 12,000원이나 하는 까닭을 알겠다. 문제집 한 권에 난이도 유형 3가지 단계를 골고루 수록해 둔 것이다. 

표지 캐릭터와 색깔까지도 마음에 아주 쏙 든다. 수학 문제집이지만 특별한 느낌이 들었다. 여태 쓰기 힘들어도 오답노트를 꾸준히 써온 편인데, 오답노트까지 전용으로 쓸 수 있게 해둔 것이 참 좋았다. (올해 전국 경시를 준비하면서 회사가 없어진 대한교과서에서 나왔던 제3교실 오답노트를 3권 정도 사용했다)  

5학년이 되어서 풀어보야할 문제집으로 이 책을 적극 추천한다. 쎈 수학. 우리가 수학을 배울때 이해가 잘 되게 해주는 최고의 참고서 또는 문제집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이다.  이 한 권으로 꼼꼼히 공부한다면 5-1학기 수학, 친구들에게도 문제 없을 것이다. 5-2학기 수학 나의 수학정복도 쎈수학 1권이면 준비 철저일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