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소르그스키의 전람회의 그림 - 보고 듣는 클래식 이야기 03
애너 하웰 셀렌자 지음, 조앤 E. 키첼 그림, 이상희 옮김 / 책그릇 / 2006년 6월
평점 :
절판


제목: 무소르그스키의 전람회 (2006. 7.8) 4학년 최 상철

이번에 권당 12000원이나 하는 책 2권을 보게 되었다.  CD까지 포함되어 있어서 비싼가 보다. 일반 동화책 형식의 책이지만은 약간의 이야기와 음악의 내용을 설명해주는 말이 있었다. CD로 들으면서 보기에 딱 좋게  해두었다. 

 

이 책에서 무소르그스키가 죽은 친구인 빅토르의 명복을 빌기위해 그의 모든 작품을 실제로 나타난 것처럼 나타나게 해준 것이다. 밝고 어둡고 무섭고 즐겁고 재밌고 슬픈 희노애락의 느낌을 다 느낄 수 있는 음악이였다. 여기서 내가 가장 마음에 든 부분은 마지막에 빅토르의 설계도에 나타난 러시아 성문 키에프의 성문을 웅장하게 피아노로 세웠다. 이 부분이 나는 러시아의 명예를 상징하므로 가장 마음에 들었다.

 

 빅토르의 작품이 전람회의 그림으로 계속 남아있을 수 있다면 좋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