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부 밥
토드 홉킨스 외 지음, 신윤경 옮김 / 위즈덤하우스 / 2006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오봉초 4학년
최 상철

''지친 머리로는 일할 수 없다''

밥아저씨 부인 앨리스의 첫 지침이다. 말그대로 일을 하기위해서는 재충전을 해야한다. 언제나 처음시작은 들뜬 기분으로 행복하게 시작하지만, 점점 지쳐간다. 그래서 일에 활력이 없기 때문에 무슨일이든 기분나쁘고 힘들게 끝내야 할 것이다. 그렇다면, 잠시만 시간을 내어 지친 머리에 활력을 불어넣어주자. 한번이라도 자신의 잊어버린 취미생활을 시도해 보고, 푹 쉬어본다면 아마도 다음 날 바뀐 자신에 대해 놀랄것이다. 놀랄만큼 기분이 좋고, 일을 빨리 끝내게 된 자신을 보고말이다. 밥아저씨의 경우, 앨리스가 새장을 만들어 달라고 하였다. 밥아저씨는 영문도 모른 채 새장을 만들었고, 처음에는 힘들고 짜증이 났지만 점차 기분이 좋고 능숙하게 일을 하였다. 콧노래까지 부르면서 말이다. 밥 아저씨가 새장을 완공하고, 한가지 깨달았다. 회사일로 피로에 찌든 자신이 이렇게 바뀌었다는 것을 말이다.

''가족은 짐이 아니라 축복이다.''

많은 회사원들은 집으로 돌아오고 매달리는 아이들이 귀찮고, 제발 한번쯤만 시간을 내달라는 부인의 간청이 귀찮고 짐같기만 할 뿐이다. 그렇지만, 귀찮기만 생각하지 말고 그 짐이라는 가족을 위해서 일을 해보자. 집에 일찍 들어온다든지, 아이들을 학교에 데려다주든지 말이다. 물론 그 작은 일들이 회사에 큰 타격들을 줄 수도 있다. 그렇지만 그 작은일 하나하나덕분에 인생에 새로운 활력을 준다. 귀찮다고 생각하지 말고 가족을 위한 일을 해본다면, 가족은 축복이란것을 깨달을 수 있다.

''투덜대지 말고 기도하라''

밥 아저씨는 아주 중요한 회사 투자문제에 대해서 급하게 처리해야 할 문제가 있었다. 그런데 병이 생겨서 2,3일 동안 병원에 머무르게 되었다. 결국 투자문제는 물건너 같고, 결국은 라이벌 회사한테 그 기회가 가버렸다. 밥 아저씨는 한동안 자책했지만, 앨리스는 투덜대지 말고 기도하라, 언젠가는 좋은 일이 생길것이다 라고 하였다. 결국은 그 일이 실현되었다. 투자를 했던 라이벌 회사가 법적 소송에 걸린것이다. 결국은 투자금만 날려버리고 그회사는 아주 큰 손실을 보았다. 밥아저씨가 경영하던 회사는 자칫하면 자신들에게 올뻔 했던 화를 피할 수 있었다. 이 일을 통해 아주 크게 느낄 수 있다. 어떤 화가 닥쳐오더라도 투덜대지 말고, 하나님께 도움을 요청하라. 하나님은 답을 주신다는 것을 알고있자. 비록 기독교를 믿지 않더라도, 기도하면 답을 주신다는 말만 믿어보면은 새로운 삶의 활력소가 생길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