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전 친정 부모님 생신을 맞아 친정에 다녀왔습니다. 바쁜 신랑을 대신해 혼자 다녀오면서 고속버스를 이용했고, 터미널에 있는 영풍문고에 들어갔습니다. 코 끝을 자극하는 각종 책 냄새를 깊이 들이 마시며.... 미친 여자처럼 여기저기 정신 없이 돌아다녔답니다. 실로 오랜만에 방문하는 서점..... 은 아닌데 으흐흐 서점만 들어가면 정신을 차릴수가 없답니다.

 

일단 먼저 사려고 했던 나쓰메 소세키의 책 『마음』을 집어들었습니다. 원래는 주문하려고 했는데 얼마전 야나님의 '손 맛'이라는 글귀에 홀딱 홀려서 저도 '손 맛'을 느끼기 위해 바로 구입했는데 역시... 바로 구입할때의 맛이란 택배로 받는 것과는 또다른 맛이 있는거 같습니다.

 

 

 

그리고 둘러보는데 100인의 시인들의 시집이 보여 반가웠습니다. 김춘수, 정호승, 도종화님의 익숙한 얼굴부터 책을 한 권씩 꺼내들수록 다른 분들의 얼굴을 만날 수 있는 재미가 있는 책장이라 이것 저것 살펴보며 어떤 시집을 살까 고민하다가 결국은 고르지 못했답니다. 집으로 돌아와 생각해보니 그래도 한 권 고르지 못한것을 두고 두고 후회하게 되었습니다 ㅜㅜ

 

 

 

 

열린책들에서 나온 고전들이 있는 책장입니다. 지나가다가 이 책장이 우리집 책장이면 얼마나 좋을까 싶어 찍어본 사진입니다. 내용은 제쳐두고라도 전집이 주는 깔끔하고 화려한 색감은 전집이 갖은 매력이 아닐까 하는 생각을 해봅니다.

 

 

그리구 지나가던 중에 책에 붙은 커피믹스 1봉지가 눈에 띄였습니다.

『이환천의 문학살롱』이란 제목에 붙은 커피믹스 1봉지가 참 코믹해서 찍었지만

 '에이~ 1개가 뭐야'라고 투털거리던 중에 읽게 된 빨간 스티커.

 

'★초판한정★

한개라고 무시 말고 내 맘이라 받아주오' 라는 글귀가 너무 웃겨 큭큭거리기도 했답니다. 기회가 된다면 이 책도 읽어보고 싶어요!!

 

 


댓글(6) 먼댓글(0) 좋아요(17)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붉은돼지 2015-05-29 19:43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한개라고 무시말고 내맘이라 받아주오 ㅋㅋㅋㅋ 정말 웃기고 재밌어요 이환천

해피북 2015-05-31 06:52   좋아요 0 | URL
오! 그렇군요 붉은 돼지님은 이환천저자의 책을 읽어보셨나요 ㅋ

지금행복하자 2015-05-29 20:29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서점에 안 가본지가~~
전집의 위력은 대단하죠~ ㅎㅎ
고전으로 전집을 꽉 채우고 픈 욕망을 저는 도서관에 대신 풀었는데... 그건 제것이 아니더군요 ㅎㅎ

해피북 2015-05-31 06:54   좋아요 0 | URL
으흐흐 그대신 지금행복하자님은 세상에서 누구보다 큰 서재를 가지고 계시는걸요ㅋ 단행본으로 나오는 책들도 출판사에서 전집처럼 일정하게 만들어주면 좋겠어요ㅋㅋ

waterguy 2015-05-29 22:51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시는 잘 안 읽는 편인데 이건 땡기네요 ^^

해피북 2015-05-31 06:57   좋아요 0 | URL
ㅋㅋ 저두 궁금해서 알아보니 이미 sns상에서는 알아주는 분이시더라구요 올린글을 묶어놓은 책인데 세상을 꼬집는 글이 운율과 그림으로 곁들여진 책 같더라구요 ㅋ